티스토리 뷰

살인자의기억법 CGV영화관람후기

살인자의기억법영화후기


영화 살인자의기억법을 보고왔습니다.

바로 9월6일인 오늘 개봉했습니다.

그래서 친구넘과함께 바로 보고왔습니다.


개봉전부터 영화관에서 많이 예고편을 봤는데

뭔가 보고싶어서 개봉과 동시에 보게도었네요.

한 번 보고싶다는 생각이 드는 영화가 있으면 리뷰나 후기, 덧글 등을 아예안보고 바로보는 편입니다.

살인자의 기억법 (MEMOIR OF A MURDERER, 2016)


cjone포인트


그래서 영화의 장르만 대충알고 봤습니다. 그냥 살인범죄영화일 것이랄 것만 예측하고 봤네요. 그래서 몇 영화는 아예 예측한것과 다른 스토리가 진행된 적도 있습니다. 영화에 따라 알고보는 것이 더 재미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조절해서 보는 편이죠. 살인자의 기억법은 역시 개봉과 동시에 예매율 1위라서 그냥 믿고 예매해 버렸습니다. cgv포인트가 쌓여서 포인트로 무료로 봤습니다.


영화포스터

살인자의기억법줄거리

내용은 김영하작가님의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는데요? 간단하게 줄거리를 요약해보자면, 우선 여기서 등장하는 김병수(설경구)는 예전에 있었던 사고로 인해서 치매에 걸리게 되는데요? 시도때도 없이 찾아오는 기억상실덕에 정상생활이 점점 불가능할 정도로 악화되고있습니다. 그러던 중 마을에서 접촉사고가 나게되는데 전직살인자였던 김병수는 직감적으

로 그사람도 살인자임을 느낍니다. 수상한 느낌에 경찰에신고를 해보자 그 사람은 직업이 경찰인 사람이었고 증거도 불충분해서 그냥 넘어가게된다. 하지만 심증만은 확실한 김병수는 계속해서 민태주(경찰역김남길)를 추적하게되는데 과연 자신이 본것이 진짜인지 망상인지 본인도 햇갈리는 상황에서 이야기는 계속해서 흘러간다..


살인자의기억법 주인공들

살인자의기억법후기

오랜만에 한국형 범죄스릴러영화를 봤는데 당연히 19세이상관람가일줄 알았는데 영화끝나고 지금확인해보니 15세관람가였다. 어쩐지 잔인도가 약간 낮았더라했는데.. 원작소설을 바탕으로해서그런지 대단히 짜임새있는 스토리구성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알츠하이머(치매)가 걸린 연쇄살인범이었던 주인공이 스릴감을 주기에 딱이다. 후반부에 갈 수록 보는사람도 영화의 내용이 망상인지 실제인지 구분이 불가능하다. 솔직히 말해서 조금 어설펐던 장면들이 몇 있었으나 후반부에 벌어지는 상황에서는 스릴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마지막 대사가 반전이라면 반전일까?


하지만 책으로 보면 더 재미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를 보고나서 왠지모르게 정유정의 종의기원이라는 소설이 생각났다. 정말 피냄새가진하게 진동하는 책이었는데, 아마 살인자의기억법도 책으로 읽게된다면 그런 느낌일까 참 궁금하다. 영화가볼만한가 또는추천하느냐고 물어본다면 그냥 오랜만에 한국형 범죄영화가 보고싶다면 보는것을 권한다. 설경구의 알츠하이머 발작연기는 끝내줬다. 설현도 예상외로 좋은 몸ㅁ..가 아닌 연기를 보여줘서 의외였다.


여기까지 저의 영화를보고나서의 개인적이고 비전문적인 생각들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감기 초기증상 치료완화방법 꿀팁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SULLY, 2016) 을 보고 리뷰 후기

으름덩굴차 효능? 열을 내려주고 피를 잘 통하게

눈이 침침할때 먹으면 좋은 차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