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 없이 버터 보관 방법

버터 보관법


 이번 글에서는 냉장고 없이 상온에서 버터를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왜 굳이 버터를 상온에 보관하냐구요?


 만약, 토스트를 먹을라고 하는데 토스트 빵에 버터를 바르려고 냉장고에서 신선한 버터를 꺼내서 발라 먹으려는 상황이었다고 합시다.


 그런데 역시나 냉장고에서 바로 나온 버터는 빵에 잘 펴 발라지지 않습니다. 이런 버터를 바를때 힘을주어 눌러 펴 바르게 되는데 그러면 스트레스도 받고 빵도 찢어지기 마련이죠. 그렇다고 데펴먹기에는 좀 번거롭고 말입니다. 


 그래서 버터를 상온에 보관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사실 토스트 용도 외로도 버터를 상온에 두고 먹는다면 냉장고에 박혀서 안나오는 버터를 더 많이 잘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 방법은?



 바로 버터를 상온에 두는 것입니다.


 지금 저랑 장난 치냐고요? 아닙니다.


 말그대로 그냥 버터를 상온에 두고 편하게 드세요.


"왜 지? 버터를 상온에 두면 유제품이라 상할텐데.."


 많은 분들이 이렇게 생각하실 겁니다. 사실은 아닙니다. 왜 그럴까요? 음식을 상하게하는 박테리아는 습기가 있어야 번식을 할 수 있는데 버터는 대부분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버터는 우유로 만들어지는데요. 우유의 지방을 분리해서 크림으로 만든 것이 바로 버터죠. 이렇게 추출된 지방들은 살균을 거쳐서 소금을 치게됩니다. 그래서 상온에 두어도 박테리아들이 번식할 겨를이 없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는 것이죠.


 단, 상온에 버터를 두고 나서 일주일 에서 이주일 안에는 다 먹어 주어야 몸에 탈이없을 것이며, (아무리 상온 보관이라지만 상온은 상온이다.) 빛과 산소에 노출되면 맛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히 불투명한 뚜껑이 있는 용기에 따로 보관할 것.


 이 글을 통해 여러분들은 부드러운 상온의 버터 맛을 아무 걱정없이 느끼시게 될겁니다.ㅎㅎ!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카카오스토리로 받아보는 여러가지 다양한

최신의 글들! "이곳"을 눌러보세요.

새 소식을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네이버 이웃추가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