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코드 다운로드 (파일첨부) 피시방 꿀팁

대표이미지


피시방에서 사용하는 디스코드

디스코드는 요즘 확 뜨고있는 보이스 서비스입니다. 특히 오버워치나 롤같은 게임을 할때 쓰고있어요. 내가 지금 피시방을 왔고 천원을 넣고 1시간이있는데 빨리 설치를 해야되는 상황이다 하신 분들은 본문 하단쯤 가시면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서 바로 다운 받아주면 되겠습니다. 그런 상황이 아니고 자세한 디스코드 다운로드 설명을 들으실 분들은 차근 차근 글을 읽어보시면되겠습니다. 제가 홈페이지에서 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도록 하죠.


디스코드 홈페이지 메인


먼저 홈페이지를 들어가줍니다.

 디스코드 홈페이지(주소는 본문 아래 있어요.) 메인을 들어가시면 이렇게 바로 보입니다.운데에 다운로드 포 윈도우즈 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면됩니다. 아 그런데 본인의 PC의 OS가 윈도우가 아니다 하시는 분들도 걱정하지마세요. 다른 OS에서 사용이 가능한 버전도 설치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시 후 아래에서 살펴보죠.



 Download for Window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창이 뜨게되는데 확인을 눌러서 다운 받아주시면 1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게 파일 크기가 50MB이기 때문에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이점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는 부분이라서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얼마 안되는 크기 이기 때문에 곧 다운로드 완료가 되실겁니다.



 다운로드 완료후에는 위에 아이콘으로 된 파일이 뜨는데 더블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버전 0.0.297 아마 현재 최신 버전일 겁니다. 영쩜영쩜이구칠 버전.. 무슨 의미는 모르겠는데 앞자리가 변경되는 업데이트가 나오길 기다려봅니다.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실행해주면 파일열기 보안경고가 뜨게되는데요. 이 것은 프로그램 설치시 보안에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뜨는 메세지인데요? 디스코드는 인증된 안전한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바로 실행하셔서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외부에서 받을 디스코드 설치파일인 경우에는 바이러스가 의심될 수도 있으니 주의 하시기바랍니다.


summoning unnecessarly dramatic encounters


 더블 클릭후 확인을 해서 설치를 실행해 주셨다면, 알아서 1~5초 정도 기본적인 경로 설정 및 설치가 자동으로 완료되며 아래와 같이 바로 디스코드 다운로드를 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점도 아주 편한것같습니다. 다음과 다음을 안누르고 파일하나로 바로 이용이 가능한 점 말이죠. 아주 가볍네요 이래서 요즘 게이머들이 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로그인


 실행화면인데요?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해서 로그인 해주면 되겠습니다. 아이디 없으신 분들은 걱정마세요. 계정이 없으신 분들도 밑에 가입하기로 만드셔서 보이스쳇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다시 온걸 어찌알고 기가 막히게 다시만나서 반갑습니다 라고 뜨네요. 이렇게 뜨셨으면 다운로드와 설치 완료입니다.


다른 OS 버전 다운받는 방법

홈페이지


 windows말고 다른 OS(나 기기)에서 사용하게 될 때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아까 들어가셨던 메인홈페이지 위에 카테고리 중에서 download라는 탭을 클릭해서 아래로 조금 스크롤 을 내려보시면 아래와 같은 곳이 나오게됩니다.


다른 버전 다운로드


 스크롤 조금 내리시면 위 사진과 같이 여러가지 버전을 맞춤다운 받을 수있습니다. 디스코드의 맥(Mac) 버전은 물론 안드로이드(Android) 또는 아이폰(ios) 리눅스(Linux)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래야 대세 어플이라고 할 수 있죠! 아주 칭찬합니다.


파일첨부

 아쉽게도 파일 첨부는 해드리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파일크기가 50MB가 조금 넘어가는 상황이라 말입니다.! 이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실 프리웨어 이긴하나 아직까지 파일을 업로딩해도 되는지는 모르는 상황이라 이런 위험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라는 점 이해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 대신 밑에 링크 남겨드립니다.



링크

디스코드 홈페이지(다운로드 링크) 옆에 링크해 두었으니 누르시고 들어가셔서 바로 이용하시면됩니다. 혹시나 설치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위를 참고하시고 그래도 문제가 있는 부분은 저에게 질문을 남겨주시면됩니다. 아래 로그인없어도 덧글입력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이런게 무료로 서비스 되고 세상 참 편해진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이런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하며 돈을 버는 카카오같은 기업이 무서워 지고있습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에 도움 되었길 바라며 글 마무리 짓습니다.


관련된 다른 글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 및 각종오류 해결법




도움 되었다면

로그인 없어도 되는 공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