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시크릿모드와 시크리탭 사용방

chrome secret mode

대표이미지


시크릿 모드가 뭔가요?

시크릿 모드는 크롬에서 제공되는 기능 중 하나로 시크릿 탭을 통해서 방문한 페이지의 방문 기록하고 파일을 받은 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나중에 방문기록을 삭제해줄 필요나 정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기록을 막아주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사이트를 들어갔다면 그 사이트 주인은 방문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고 추가적으로 로그인을해서 들어간 페이지는 로그인이 기록되기 때문에 본인 컴퓨터 쪽에는 기록이 남지 않지만 외부에서 기록이 남게됩니다.



시크릿 모드 어떨 때 사용할까요?

 주로 방문기록을 남기지 않고 방문을 원할 때 사용을 하게되겠죠, 예를 들어서 몰컴(몰래컴퓨터)를 하거나 보호받고싶은 정보 검색시 사용을 합니다. 

 또는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 아이디를 2개로 로그인해서 주로 사용하는데 이럴 때 좋습니다. 왜냐하면 시크릿 모드의 탭에서는 일반탭에 로그인되어있는 아이디말고 다른 아이디를 추가로 로그인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탭에서는 하나의 아이디를 로그인하고 또 로그인 하려고 하면 먼저 로그인한 아이디를 로그아웃 해주어야 하는데 그럴 필요없이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구글애드가 어떻게 표시될지 궁금할 때 사용합니다. 방문 기록이 없기 때문에 가장 최적화된 일반광고가 배치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원래 한번만 클릭할 수 있었던 것을 두번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이건 여러분들이 무엇인지 추측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은?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우측 메뉴부를 클릭해준 뒤,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키보드에있는 컨트롤(ctrl)과 시프트(shift) 그리고 'N'을 동시에 눌러주면 간단하게 시크릿 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 탭과 마찬가지로 동시에 여러개의 시크릿 탭을 추가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시면 이렇게 모자를쓴 안경낀 아저씨가 쳐다보고있는 탭이하나 추가됩니다. 거무틱틱하게 배경이 되어있어서 뭔가 암흑속에서 서핑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입니다. 시크릿모드를 사용해서 브라우징을 하시면 추적과 남김없는 상큼한 웹서핑과 블로그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동시 2개의 아이디 로그인도 가능해서 참 편리하고 말입니다. 디자인은 원래 처음 사용했을 때는 이 디자인이 아니었는데 현재 59.0.3071.115(공식 빌드) 최신 버전의 디자인은 이렇게 되어있네요.

추가정보

 추가 정보로 드릴 것은 바로 모바일에 있는 바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크롬을 받을 수 있는데요? 스마트기기에서도 동일하게 이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해서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것외에도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는 아주 많답니다. 여러분 들이 사용하시면서 그 노하우를 터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된 다른 글

크롬 방문기록 삭제 단축키로 1초해결



도움 되었다면 공감

댓글
댓글쓰기 폼
네이버 이웃추가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