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의 2017 티스토리 결산

 어느덧 새로운 블로그를 연지도 1년이 넘었군요.

글작성수

 저는 이번년도 4월부터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해서 하루 평균 1개이상의 글을 무조건 올렸습니다. 성실한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하며 꾸준하게 글을 올렸고 바쁜 일정이 있을 예정이면 미리 예약글을 작성해 두었습니다. 그랬더니 총 300개의 글이 작성된 것 같네요. 그래프가 들쑥날쑥하지 않고 꾸준하게 유지되는 모습이 보기좋네요. 그동안에 열씸이 한 것들이 생각나서 뿌듯하기도 하고요.

언급키워드

 제가 가장 많이 언급한 이야기입니다. 사용방법.. 후기 영화 오사카 등등 키워드 하나하나를 볼 때마다 무슨글을 작성했는지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저만의 이야기가 블로그안에 담겨있어있는 것 같아서 아주 좋네요. 저는 사용, 방법, 생각을 중요시 하나봅니다.

주제글수

 제가 주로 작성한 글은 IT와 인터넷 주제입니다. 관심사도 그쪽이며, 전공도 IT쪽 이기 때문에 당연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건강 경제 순이네요. 해외여행은 일본여행 한번 갔다왔더니 쓸것이 아주 많이 늘어나서 저렇게 글이 쌓인것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게임. 참 마음에 안듭니다. 저는 게임을 별로싫어하는데, 사실 유입률을 늘리려고 썼습니다. 하하

총방문자수

 2017년 총 방문자수는 이십팔만이천구백명입니다. 워! 이렇게나 많은 방문자 분들이 찾아와 주셨다니 아주 행복합니다. 12월들어서 꺽이긴 했지만, 올해 1월부터는 엄청난 상승을하고있으니 걱정없으셔도 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방문자가 방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인기글

 제 글중에서 가장 많이 읽었던 글은 디스코드마이크 설정 및 각종오류 해결법 .. 여러분 게임을 참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빠르게 쓸 수 있고, 설치없이 웹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회수 높은 글

 한개의 글이 평균적으로 991번이 조회되었습니다. 즉 0번읽힌 글은 없고 모두 천번가까이 사람들이 읽어주었다는 뜻입니다. 왠만한 출판된 책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안 읽어줄 것 같은데, 저의 글이 이렇게 많이 읽혔다니, 몇몇 사람들의 생각이나 지식이 저로인해 영향이 미쳤다고 생각하니 약간의 책임도 느껴지고 더욱 신중하게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듭니다.

공감 많은 글

 공감의 개수는 사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천이백개의 공감이라니 감사합니다. 링크된 이웃분들 감사합니다. 제가 후반기에는 점점 왕래를 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공감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려요.

덧글 개수 많은 글

 덧글도 아주 많이 달아주셨습니다. 무려 천칠백개의 덧글. 그런데 초대장 받으려고 쓰신분들이 최고로 많습니다. 역시 우리민족은 공짜를 너무 좋아해서 탈입니다.. 장난이구요. 덧글 달아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이렇게 2017년의 결산을 간단하게 해보았는데요? 시간이 아주 빨리 흘러간 것 같지만 이렇게 결산을 해보니 그 안에 여러가지 추억들이 담긴 글들이 보이면서 새록새록 기억이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이번 년에도 하루에 한개의 포스팅을 목표로 실천해보려고합니다. 중간에 사정이 생기면 중단획도 있지만, 최대한 꾸준히 성실히 써보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