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인천공항 수령 사용후기

이번에 일본여행을 가게 되면서 와이파이 도시락(wifi)을 하나 대여하기로 했습니다. 알다시피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가게될 때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로밍을 해야되는데 이때 요금이 장난이 아니어서 차라리 와이파이 도시락을 대여하기로 했습니다.


친구랑 저랑 이렇게 2명에서 일본 오사카로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 와이파이 도시락은 그냥 1개 대여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2명에서 데이터 아낄라고 페이스북(facebook) 삭제하고 3박 4일 동안 사용했는데 부족함 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용량제한은 하루에 1GB(기가)로 제한되는데 1GB 용량 사용량이 넘어가게 되더라도 끊기는 것이 아니라 더 사용할 수 있긴한데 속도가 조금 느려진다고 합니다. 속도 얘기가 나와서 그런데 속도는 그냥 3G/4G를 사용하는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지 전파가 잘 안닿는 곳에서 사용하게 되면 속도가 좀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와이파이도시락 자체가 그냥 혼자서 절전모드로 번해버립니다. 해결하는 방법은 대여하는 곳에서 친절히 알려줍니다. 그래도 안되면 연락하는 곳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절전 모드 됬을 때는 그냥 껏다가 켜주면 다시 되더군요.

와이파이도시락배터리용량 돼지코충전

배터리 용량도 그냥 자기전에 한번 충전해 두면 하루종일 사용할 정도는 되서 따로 보조배터리를 연결할 필요도 없더군요. 충전은 일본은 110V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110V변환기(돼지코)가 필요한테 와이파이 도시락 자체를 인천공항에서 대여할 때 110V용 충전기랑 충전 케이블 까지 주니까 걱정안하셔도 되겠습니다.




그렇게 일본을 가서도 데이터를 무사히 사용하며 오사카에서 구글맵을 사용하면서 길도 거침없이 찾아 갔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안좋은 점이 있다면 위치를 잡을 때 GPS가 A-GPS가 아니기 때문에 유심(usim)을 사용하는 위치 GPS측정보다는 성능이 떨어져서 정확도가 낮고 오차범위가 살짝 큰 편입니다. 이런점은 길 찾을 때 감안해서 자신의 위치 방향을 참고해서 찾으셔야 됩니다. 저도 이 점은 불편했었네요.

일본오사카와이파이도시락 이용후기

아무튼 저렴하게 잘 이용했습니다. 신청은 인터넷에서 해서 할인 받아서 신청하고 수령은 인천공항이나 공항에 가서 따로 하면 되서 편하더군요. 그냥 여행 출발일에 가시면 바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대여하는 곳과 와이파이 도시락(poket wifi) 포켓 와이파이 대여하는 곳이 같이있어서 편해요. 그냥 번호표 뽑고나서 줄서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어디껀지 했더니 와이드모바일(widemobile) 이라는 곳이었네요. 대기인이 많으면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까 미리 여유를 두시고 수령하시면 됩니다. 보니까 현장신청도 가능한 것 같네요. 여행이 끝났다면 반납도 똑같이 이곳해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덕분에 이번 오사카여행에서 데이터 걱정없이 쓰고와서 좋았네요. 다음번에도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일본 오사카 3박4일 자유여행 코스 꿀일정 알고가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운서동 2851 | 인천국제공항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