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버워치 하이라이트 오류(팟지) 해결법

오버워치 하이라이트, 팟지란?

자신이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에서 가장 멋졌던 플레이 장면을 하이라이트로 뽑아서 저장해서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5개까지 자동을 저장이되어 볼 수 있죠. 그런데 게임을 아웃하거나 플러그아웃하게 되면 삭제되는 점이 단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글에서 말하고자하는 하이라이트 오류클릭해서 보려고 재생을 눌렀는데 배경음과 처치음만 들리고 이상한 화면이 계속 떠있는 경우랍니다. 자신이 최고의 플레이를 기록했는데 볼 수가 없다니! 내가 리신이라니!


 팟지플레이오브게임 즉 놀이함 의 영어 줄임말이라고합니다.




현재는 개편중, 그럼 해결법은?

 현재(2017.07.01)는 하이라이트 부분이 아예 없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잦은 오류로 인해서 블리자드가 발벗고 나선건데요. 이제 오버워치업데이트되면 그런 문제들이 사라지기를 바래야될 것 같습니다. 개편되는 내용은 이제 32개의 자신만의 하이라이트를 저장할 수 있고 윈도우키나 게임키를 지정하여 게임내에서 직접 하이라이트를 녹화할 수 있다고합니다. 오버워치 피시나 엑박 플스등 콘솔에서 지정한 디폴트값으로 알아서 된다고하니 편하겠습니다. 즉 윈도우는 윈도우즈 폴더로 자동이동되는 것이죠. 아무리 똥컴유저라 한들 원하는 영상을 출력가능하다고 합니다. 윈10의 경우 4초당 60프레임이 가능하니 엄청난 퀄리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밑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알려진 오버워치 하이라이트 오류 해결법

 최근 밝혀진 오류방법은바로 어도비나 다음팟등의 동영상 에디터를 이용하여 자신이 직접 캡쳐를 하는 방법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두 가지 경우인 것 같습니다. 오버워치에서 재생이 제대로 되지 않으니 하이라이트 틀어놓고 오류나는 부분을 그냥 지정영역 캡쳐를 통해서 직접 녹화하는 방법일것 같습니다. 설마 오버워치플레이한것을 다 녹화하고 따로 편집하는 것은 아닐 것 같네요.


가장 좋은 방법

 은 바로 곧 업데이될 오버워치 패치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이번 패치로 확실하게 하이라이트 부분에 대한 오류나 버그 에로사항을 해결해 줄 것 같습니다. 가장 궁금한것이 32개나 저장할 수 있고 자신이 직접 지정하여 하이라이트를 만들수있다는 데, 궁금합니다. 저는 주로 경쟁전 즐겜유저이기 때문에 토르비온이나 바스티온을 픽하는데요. 사람들이 정말 행복해합니다. 타워를 박아놓고 망치질. 시즈모드변경해서 연사발 날리기 아주 재미있어요. 그런데 이중적인게 뭐라고 욕하면서 이길때는 정말 칭찬한다는 점입니다. 모두 분노조절 장애가 되는 것일까요. 여러분은 안그럴 것이라고 믿습니다.


 결론은 엄청난 플레이 영상이 아니면 힘들게 편집하시지 마시구 기다리세요. 오류 업데이트가 찾아옵니다.




관련된 다른글

2017/07/01 - 오버워치 전리품상자 확률, 중복 안나오게 하기?


도움이 됬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