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콘텐츠 확산

웹마스터도구 업데이트되다

 어라? 자정이 넘어서 보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새로운 기능들이 나왔습니다. 그 중에서 이번 글에서는 콘텐츠 확산이라는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업데이트는 정말 기분을 업업시켜주는 것 같아요.



 콘텐츠 확산이란? 뭘까요. 바로 콘텐츠라고 하면 여러분들이 포스팅하고 저도 포스팅하는 바로 그 글입니다. 네 맞아요. 그 글들이 바로 블로그의 콘텐츠라고 보시면됩니다. 반대로 유투버들은 동영상 인스타그래머들은 사진이 콘텐츠가 되겠죠? 그런데 이 기능 뭘까요. 알아봅시다.



 이렇게 보니 확 알겠네요. 여러분도 짐작이 가시나요?


 바로 콘텐츠를 링크한 타 사이트의 웹 페이지 수, 즉 다른 사이트에서 다른 사람이 저의 블로그를 태그하거나 링크를 걸어 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 신박한 기능이고 블로그 인기채크 및 유용성 체크에 참 좋겠네요. 누가 내 글을 공유하고 퍼트리면 퍼뜨릴 수록 유입도많아지고 트래픽도 많아지고.. 아주 좋겠네요. 저는 최대가 60개 이상이라고 되어있는데 좀 신기하네요 누가 이렇게 제 블로그의 글을 링크해가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감사합니다.





 콘텐츠를 링크하는 상위 도매인 10개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 좀 실망했어요. 이런 처음 보는 도메인들에서 링크를 해가다니, 저는 분명 등록도 안해둔 사이트 인데 말이죠~ 스팸인지 의심되는 사이트도 여럿있어서 좀 그랬습니다. 그래도 일단 문제는 없는 것 같으니 패스! 이렇게나 다양한 도메인 들이 또 있는지는 몰랐네요. 듣보잡이라고 표현하면 실례가 될지 모르겠지만 정말로 처음 보는 도메인 들이라서 들어가면 랜섬웨어 걸리는 거 아닌가 살짝 걱정하고 들어가봤습니다. 무슨 여러가지 링크하고 검색어들을 모아둔 사이트 같았어요. 신세계.. 저런데를 사람들이 이용하긴 할까요?



 콘텐츠 확산 맨 밑에있는 친절한 설명입니다. 백링크(backlinks)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저의 예상대로 다른 사이트에서 언급되는 html링크가 맞았군요. 백링크를 많이 받는 다면 평판이 좋은 블로그로도 판단이 가능하다고하니 저에게 새로운 목표도 하나 생긴 셈이네요. 더 꿀팁하나 듣보잡 사이트 보다 인지도 있는 사이트에서 받는게 더 좋다는. . 이런 나는 그럼 뭐야.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웹마스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새롭게 업데이트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콘텐츠 확산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땠나요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가서 여러분도 얼만큼의 백링크를 받았는지 확인해 보시기바랍니다! 덧글로 자랑도 해주세요. 백링크 늘리기 위해 유용한 글 올리기 오늘부터 시작해야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공짜 공감♥버튼 꾸욱

고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네이버 이웃추가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