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명동 맛집


이번에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서울 명동 맛집 심슨탕 부대찌게입니다.

명동에 놀러갔다가 저녁 먹을 곳 찾을라고 이리저리 돌아다녔는데

간단히 먹기 좋을 것 같은 부대찌개를 먹기로 했습니다.

쉬는 날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특히 중국인들 너무 많네요.




심슨탕은 사골,양지를 넣고서 무려 12시간 동안 국물을 우려내서 만든다고합니다.

배추,소시지,고추,햄,치즈,파,감자,양파 그리고 비밀소스까지 들어간다고해요.

부대찌개 외에도 제육볶음,소세지야채볶음,떡볶이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심슨부대볶음

국내산 돼지갈비에 양념과 파인애플을 갈린 심슨 돼지 바베큐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기름기가 별로없는 심슨모듬 소세지가 있습니다.



각각 7.5 15.0 가격으로 팔고있습니다.

가격은 봤을때 적당한것 같네요.

또 추가적으로는 별미메뉴가 있습니다.

외국인 손님이 많다보니 영어와 중국어로도 쓰여져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심슨탕(부대찌개)을 시키면 버터밥을 무료로 주고있습니다.

밥을 따로 안시켜도 기본으로 나오니까 좋은것 같아요.

면사리는 기본적으로 포함이 안되니 드실 분은 주문하셔야됩니다.



기본 밑반찬으로는 멸치볶음, 김치, 어묵볶음 이렇게 세가지가 나옵니다.

좀 맛이 강해서 저는 많이 안먹었습니다.

외국인들을 타겟으로 해서 그런지 간이좀 강해요.



창문가에는 이렇게 오픈형이라 밖이 다 보이는 식입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더워서 창문이 열려있는 것이 시원해서 좋았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인데 활짝열려서 바람이 펄펄 들어오는데 쫌 그랬습니다.

매장 온도가 높아서 또 닫아달라 요구하기도 좀 뭐해서 그냥 먹었네요. ㅋㅋ



몇 분뒤 나온 심슨탕 벌서부터 진한 국물이 보이는 것 같네요.

이제 면과 국물이 익을 수 있도록 잘 끓여 줍니다.



매장분위기

매장은 그렇게 큰편은 아니라서 한 열개정도의 테이블이 있는것 같았습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한 편이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알바생들이 특이하게 전부 검은색 트레이닝 복을 입고있어서

뭔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ㅋㅋ

일하기 편해 보이긴 했습니다.



끓을 때쯤에는 이렇게 잘 섞어서 먹기좋게 만들어줍니다.

국물 향이나는데 부대찌개향이 아주 제대로 나네요.



먹기 전에 먼저 여기서 추천하는 추억의 7080버터밥을 만들어 봤습니다

테이블에 준비물인 버터와 간장이있습니다.

버터 반조각과 간장을 적절히 넣어서 섞어주면 완성!

사실 이건 제가 반찬 먹을거 없을 때 먹는 방법인데

여기서 똑같이 만나보니 새로웠습니다.



비벼준 버터밥과 함께 심슨탕을 먹어주면 정말 고소하고 환상적인 맛이 입안에 펼쳐집니다.

의정부에 살면서 부대찌개 원조할머님이 해주신 부대찌개도 맛있었지만

서울 명동 맛집 심슨탕의 부대찌개는 또 새로운 맛이어서 좀 놀랐습니다.

잘우려진 육수찌개에 고소한버터밥이 정말 조합이 예술인 것 같아요.




4명에서 3인분을 시켜서 먹는데 햄과 감자 등을 참 많이 넣어주셔서

다 못먹고 좀 남았는데 지금 생각하니 좀 아깝네요.

정말 배불리 먹었는데 좀 아쉬웠던 점은 역시

외국인을 타겟으로 한거라서 그런지는 모르게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좀 간이 강하고 맛이 강했습니다.

평소에 저처럼 싱겁게 먹으시는 분들은 좀 입맛에 안맞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렇게 한 그릇 배불리 잘 먹고 나오니

연예인들의 사인이 군데군데 액자로 걸려 있었습니다.

요즘 또 새 앨범으로 난리난 아이유도 왔다 갔었던것 같아요!

진한 사골국물 맛이 참 기억에 많이 남았던 서울 명동 맛집 심슨탕

이런 국물맛은 여기 밖에는 못낼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 되셨다면 공감한번 부탁드립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