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구독자수 늘리는 방법

#1 카카오 스토리 채널 이용하기


 블로그,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보다 이웃과의 교류 즉 구독자들과의 소통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티스토리 자체에서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이웃맺기나 새 글 알림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다른 소셜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거나 발로뛰는 소통을 하게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이용해 블로그 구독자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토리 채널 만들기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스토리 채널을 만들어야 겠죠? 카카오 스토리 채널은 한 개 이상의 스토리 채널 개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채널을 만들어서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개설을 위해 카카오 계정이 필요하며 밑에 링크로 이동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카카오 스토리 채널 홈페이지(이동하기)





 이동을 하게되면 자신의 카카오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 해줍니다.



그러면 (PC버전) 저렇게 새 스토리 채널 만들기가 뜨는데 클릭해줍니다. 또는 위에 설정버튼을 클릭해서 채널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PC버전말고 모바일에서도 채널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토리 채널' 검색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스마트한 발견은 저의 스토리 채널인데요. 앞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니 저의 최신 글들을 바로 받아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서 구독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많은 구독자수를 위해서 열일 해야겠습니다…



 클릭해 주면 이렇게 뜨는데 채널 이름과 아이디는 필수로 입력하셔야됩니다. 또 한줄소개나 카테고리 그리고 채널 대표 키워드는 여러분이 앞으로 운영할 채널의 특징에 맞추어서 잘 선정해 주시면됩니다. 보다 흥미를 끄는 설명과 카테고리가 아무래도 구독자 늘리기도 쉽겠죠?



 자, 다 만드셨다면 이제 여러분 만의 게시글을 올려서 활동을 시작해보세요. 추가적으로 공유 이벤트나 불법 유해 저작권 위반의 글은 제재가 될 수 있다고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저의 블로그 방문자님들은 악의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없을거라고 믿겠습니다. ㅎㅎ




 사진이나 동영상 그리고 링크를 첨부할 수도 있는데요. 여기서 링크를 이용해서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홍보해 주게되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의 질과 흥미성이라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처음에는 쓸쓸하겠지만 자신만의 콘텐츠를 꾸준하게 올려준다면 여러분들도 곧 인기있는 채널의 운영자가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됬다면 밑에 있는 공감버튼 꼭 눌러주세요~


관련된 다른 글 보러가기



카카오스토리로 받아보는 여러가지 다양한

최신의 글들! "이곳"을 눌러보세요.

새 소식을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