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윈도우10 야간모드

시계옆 아이콘을 누른뒤 야간모드를 켜줍니다.


 이번에는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라이트란? 말그래도 파란청색계통의 빛인데요. 이런 빛은 눈에게 자극을 주어서 심하면 백내장 까지 걸리게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모니터나 스마트폰에서는 이런 청색계통의 빛이 방출되는데요. 이런 블루라이트를 많이 쬐게될경우 밤에 잠이 잘 안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잠자기 전에는 이런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서 불면증을 없애주는 것이 목적이 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10의 경우 를 알아보고 그 다음에 프로그램을 바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해 드리자면 윈도우10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블루라이트 차단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에서 그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갤럭시s8에 블루라이트 필터가 있는 것 처럼 말이죠.


야간모드 추가 설정을 위한 마우스 우클릭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첫 번째 사진에서 처럼 시계엽 아이콘을 눌러준뒤 야간모드를 클릭해주시면 끝입니다. 그런데 추가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처럼 우클릭후에 설정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색 탭에서 야간 모드 설정이 있는데 이것을 눌러줍니다. 그럼 설정 탭으로 넘어가게됩니다.



 이와 같이 야간 모드 설정 탭에서는 색의 온도 즉 농도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붉은 계통으로 갈 수록 블루라이트가 차단되어 더 좋은데 색감이 너무 붉어지기 때문에 불쾌할 수도 있어서 기본(default)값은 딱 중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더 붉게하거나 밝게하거나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설정할 수 있는 일정으로 야간모드 예약입니다. 야간모드 예약을 켬으로 해주면 밑에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공간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일몰부터 출몰까지 하면 해뜨고 해지는 기본시간으로 설정됩니다. 왜 12시부터 12시까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본으로 설정된 시간이다보니 보다 정확한 설정을 위해서는 시간 설정을 이용해서 본인에게 맞는 또는 지역에 맞는 일몰 출몰 시간을 계산해서 입력해주면 시스템이 알아서 자동으로 필터를 켜거나 꺼줍니다.


 그렇다면 윈도우10 말고 다른 버전의 경우에는?


 바로 프리웨어인 f.lux를 이용해줍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기때문에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 좋습니다. 



 이건 아무래도 o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보다 더 세심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이지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시간 변화에 따라 프로그램이 알아서 밝기를 부드럽게 조절해줍니다. 그것도 사용자의 위치 즉 언제 해가 뜨고 지는지 까지 계산해서 말이죠.




 설정도 아주 간단하지만 필요한 것만 딱 모아놨습니다. 위처럼 낮과 밤시간의 밝기를 설정해주면 알아서 부드러운 곡선으로 시간에 따라 조절이 됩니다. 또 눈이 민감한 사람을 위한 밝기 변화 속도 나 1시간 동안 필터를 중지시키는 기능도 있으니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사용중지는 특정 사진 작업이나 영화감상시 유용할 듯합니다.


자,

간단하게 이요할 수 있는

컴퓨터 사용시 눈 보호 프로그램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의 눈은 참 소중하니

이번 기회에 필터하나

적용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스토리로 받아보는 여러가지 다양한 

최신의 글들! "이곳"을 눌러보세요.

새 소식을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됬다면 공감 꼭 눌러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