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5평을 위한 미니 USB 공기청정기

오커테라 개인용 USB 공기 정화기

오커테라 개인용 USB 공기정화기의 모습


 정화면적이 무려 1.5평이나 되는 이 어마무시한 미니 공기청정기를 리뷰해보겠습니다. 미세먼지가 한창 심했던 이번 년 봄에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를 보다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 이유는 바로 거실에는 공기청정기가 있었지만 제 방에는 없었던 것 이었는데요. 공기청정기를 사려고했지만 또 삼성이나 그런 거창한 제품을 사기에는 지갑이 너무 얇았고 마침 만원 대로 적당하게 팔고있는 이 녀석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5월 30일 기준으로 총 832명이 주문중 이었는데 이제 마감해서 팔지 않고있습니다. 이게 메이커스의 매력인 것 같네요. 더 구입하고 싶다면 추가주문 요청이 쌓여야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치 한정적으로 팔고 있는 것 처럼 말이죠. 한계치도 정해져있어서 제품 제작에 필요한 최소 주문 수량과 제작/판매 가능한 최다 수량이 정해져있습니다. 다 마케팅 전략일 수도 있지만 저는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구입하고 이 틀 후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이때가 가장 기분이 좋죠.



OcherTerra


 오커테라 공기 정화기 OTA-201의 포장박스 모습입니다. 메이드인 코리아라고 되어있는 걸로봐서 한국에서 직접 생산한 것 이네요. PC용/ 차량용 이라고 되어있는데 USB를 사용한 공기청정기 이다보니까 그렇게 되있는 것 같습니다. 또 황토 세라믹 공기정화기로 초미세먼지(PM2.5) 정화 새집증후군(VOCs) 예방을 해주며 100% 친환경 필터를 사용한 견고한 S형 바디의 디자인 이라도 쓰여 있습니다. 


오커테라 OTA-201 구성품


열어 보았더니 구성품으로는 3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제품, 사용설명서 그리고 전원USB 잭입니다. 가장먼저 볼 것은 역시 사용설명서 겠죠?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고보니 특허 까지 등로되어있는 제품이더군요.(특허 제10-1698174호) 정제 황토와 흡착력이 훌륭한 활성탄을 원료로 개발된 기술 이라고합니다. 또 필터는 되도록이면 12개월 사용 이후에는 교체용 필터를 구입해서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바이오세라믹 필터는 바이오 재생 사용기능이 있어서 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3개월에 한 번씩은 붓이나 솔을 이용해서 먼지를 털어주며 청소해주면 됩니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


윗 면에는 필터라고하는 황토세라믹

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네모난 스틱으로 잘려서 들어있습니다.

그 밑에는 필터가 있는 것 같아요.


전면부


전면부는 간단하게 제품명이 있네요.



제품정보는


KC 인증 유무

KC인증 번호 : MSIP-REM-Ota-OTA-201


정격전압

DC 5V


소비전력

0.3W


사이즈

5cm x 5cm x 5cm



동일모델의 출시년월

2017년 2월


정화면적

1.5평


제조자

바이오세라(주)


제조국

한국


아쉽게도 Ka인증은 잘 모르겠습니다.


전원부


그 뒤에는 USB전원을 연결하는

곳이 있습니다.


제품 밑면


밑에는 돌아가는 펜이있습니다.

여기서 공기를 흡수해서

위로 필터된 청정 공기를 내보내요.


 


전체적인 사용후기


장점

우선 미니 공기청정기 이다 보니까 정말 작고 한손에 잡히는 크기라 어디에든 놓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 콘센트가 아닌 USB 단자와 잭만 있다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필터 청소와 교체가 편리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단점

 1.5평이라는 작은 평수를 정화할 수 있다보니 큰 공간에서는 효율이 없고 또 펜이 전원을 켜놓은 순간 계속해서 돌아가기 때문에 계속 꼽아두어도 될지가 약간 걱정스럽다.


사용 동영상


 사실 방에 켜놓았다고 해서 공기가 정말 정화되는지 바로 체감하는건 없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효과는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거의 취침할 때만 켜놓고 일어나면 다시 꺼두며 사용하고 있는데 그 효과는 제 코가 기계가 아니다보니까 효과가 있다고 설명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뭔가가 좋아지고 있다는 느낌과 심증만 있을 뿐이죠. (주)아트패드가 공급하고, 생산은 바이오세라(주)의 기술력으로 이루어 지는데요. 2014년 중소기업청 산학연 기술개발사업(황사/미세먼지 제거 실내공기정화기)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제품으로는 차량용과 가정용(거실) 제품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개인용 USB 공기청정기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습니다. 여러 분도 개인용 공기청정기 하나씩 마련해 보는 것 어떨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됬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