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쥬얼스튜디오(visual studio)로
이더리움 솔리디티(sol) 코드 개발하기

 원래는 일반적으로 이더리움 솔리디티 즉 sol파일의 개발시 remix를 사용합니다. 리믹스는 브라우저 솔리디티로 말그대로 크롬 등의 브라우저에서 스마트컨트랙트 개발이 가능하게 해주는 IDE입니다.

 그러나 한글깨짐과 가독성에 대한 문제가 있어서 코딩시에는 좀 불편한 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사실 멋도 없기도합니다. 간지가 안나기 때문에 비쥬얼 스튜디오 코드라는 것을 사용해줍니다.

visual studio code

 우선 비쥬얼스튜디오 대신에 우리는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에서 검색하셔서 우선 설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쥬얼스튜디오 코드란 무엇이냐면 그냥 간단한 코드 편집기라고 생각하시면되겠습니다.


sol 파일 가동

 설치를 끝마쳤다면 위와 같이 .sol파일을 추가해줍니다. sol파일이란 솔리디티에서 쓰는 확장자명입니다. 그렇게 추가하게되면 밑에 설치가능한 항목이 발견되었다고 알림이 뜨게 됩니다.

확장 기능 설치 방법

 만약 알림이 뜨지 않는다면 우측에 사각형 메뉴(확장기능)를 눌러주시면 마켓플레이스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Solidity라고 검색하게 되면 Juan Blanco의 0.0.43버전의 확장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솔리디티 사용법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비쥬얼스튜디오를 다시 시작해야 적용이가능하니 다시로드를 통해서 확장기능을 적용해 주시면되겠습니다.

 그 후에는 이제 비쥬얼스튜디오에서 이더리움 솔리디티가 개발이 가능합니다! 아마 직접 실행은 안될 듯하지만, 오류나 에러를 잡아주기 때문에 사실상 브라우저 솔리디티(remix)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코딩은 VS에서 하시고 컴파일이나 실행적용은 remix에서 하시면되겠습니다.

 도움되는 많은 글들이 있으니 블로그를 더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솔리디티(solidity) - overflow,underflow 방지 SafeMath Library

이더리움(Ethereum) - ERC20 토큰, ERC721 표준 (다중상속)

솔리디티(solidity) - 난수 랜덤 생성(keccak256, rand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