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지텍 M221 무소음 무선마우스 M185와 비교 후기

 3~4년 정도를 계속 잘 쓰던 로지텍의 무선마우스가 갑자기 좌클릭이 잘 안먹히는 현상이 발생해서.. 이게 클릭을 무수히 많이 하다보니까 버튼이 맛이 간것 같더라고요. 클릭하면 5번에 한 번꼴로 클릭이 안됩니다. 그래서 동일한 마우스를 다시 사려다가 M221무소음 마우스가 보이길래 구매해봤습니다.

M221 SILENT MOUSE

 포장을 뜯기 전, 일단 Logitech M185랑 비교했을 때 외형은 거의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이게 아마 m185랑 동일한 조건인데 마우스 소음을 무소음에 가깝게 만들었다고 한 제품이라고 했었던 것 같네요.

Logitech Mouse

 SILENT.. 사일런트 마우스라니. 지금 보니까 색깔이 m221은 반대로 겉 부분이 검정색 이네요. 변화를 준건가..

무선마우스

 뒷 부분을 보면 전원스위치와 마우스센서 그리고 배터리를 열어 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건 뭐 완벽히 동일하군요. 기존 제품과 말이죠.

로지텍건전지

 건전지를 사야 생각했었는데 이게 기본으로 들어있어서 안도의 한숨을 쉬었네요. 화살표 위로 당겨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은 배터리가 버티니 당분간 귀찮을 일은 없겠습니다. 그리고 건전지 끼는 부분 옆에 바로 usb수신기가 있죠.

쉬운개봉 제품설명

 수신기는 사실 원래있던 usb동글과 호환이 됬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드라이버까지 받아서 설정을 해보려고했으나 실패했습니다. 이게 뭔가 추가가 안되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2개의 usb수신기를 사용했었죠. (1개로만 해도 되지만 전에 사두었던 것이 블루투스키보드랑 세트여서 어쩔 수 없었습니다.)

 수신기는 노트북이나 컴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고, 최대 10미터까지 무선이 통해서 막 들고 댕기면서 컴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온 오프 기능까지 생겼다고합니다.

 호환성은 윈도우10(windows10) ,8, 7 등 그리고 크롬 리눅스에서 가능합니다.

usb수신기

 음 새로운 수신기는 뭔가 더 안정감이 있게 생겼네요. 색도 전보다 진한 검정색 입니다.

마우스와 손

 클릭감도는 어떨까요? M185와 비교했을 때 클릭감은 완전동일합니다.. 엄청 신기하죠 그런데 소음은 절반 이하로 줄었습니다. 완전 조용한 도서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정도?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딸깍 딸깍 소리를 들어야 마음이 놓이는 분들은 답답할 수 있겠네요.

분리된 마우스

 좀 더 가까이에서 찍어봤습니다. 건전지는 어디껀진 모르겠지만, 아마 싸구려를 기본으로 준것 같은 기분..? 아니 일년은 가겠죠 그래두

제품외형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인지는 모르겠지만 손에 촥 감기고 큰편이 아닌 약간 미니미한 크기라서 좋네요. 무게도 가벼워서 손에 무리도 안가는 것 같네요.

한국어 주의사항

 궁금했었는데 밑에 센서가 눈에 보이지 않는 비가시 레이저 방사선이라 켜놓고 눈으로 보는 일은 금지라고 적혀있네요. 방출 파장범위는 832~865나노미터라는데 눈으로 관찰하지 마라고하니 하지맙시다우리.

 그 외 배터리나 적정온도 등의 주의사항들이 많이 있으니 한 번 참고해서 읽어보시기바랍니다.

보증요약

 AS 및 보증기간입니다. B급 가정용 방송통신 기기구요. 환불법도 나와있고 주소도 나와있으니 혹시나 쓸일 있는 분은 참고하시라고 올려둡니다. 사실 제가 찍어두고 버릴라고 올리는. . . 건 비밀

m221 사용방법

 로지텍 블루투스무선마우스의 사용방법입니다. 일단 건전지를 껴주시고 온버튼으로 돌리신 뒤 usb수신기를 꺼내서 사용할 기기에 연결시켜서 페어링해주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로지텍M221 지원

 가격은 최저가가 만오천원이니 사실 분들은 최대한 싸게 살 사이트를 찾으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 고장까지 불나게 버튼뚜들기러 가야겠습니다.

로지텍마우스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 빠르게하고가시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