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어폰 왼쪽 오른쪽 구별구분하는 방법 꿀팁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하게되는 것이 이어폰인데요? 그런데 이어폰은 그냥 꼽으면 들리니까 막 귀에 꼽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어폰은 왼쪽과 오른쪽이 나누어져있습니다. 그래서 왼쪽용은 왼쪽귀에다가 꼽아주고 오른쪽용은 오른쪽 귀에다가 각각 꼽아주어야 더욱 쾌적한 음향상태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어폰의왼쪽오른쪽구별은 도대체 어떻게 하면될까요? 보통 이어폰에 L과 R이라고 써있습니다. 꼽는 부분이 2개이므로 한쪽에는 L 이라고 쓰여있으면 다른 한 쪽에는 R이라고 쓰여져 있겠죠. 그렇다면 어떤것이 왼쪽이고 오른쪽일까요?

 바로 L이라고 쓰여져있는 것이 왼쪽이 되겠습니다. L은 Left의 약자로 왼쪽을 뜻하게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R은? 네 맞습니다. Right로 오른쪽을 뜻하므로 오른쪽 귀에다가 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아무런 표시가 되어있지 않다면, 음악플레이어에서 오른쪽만 나오게 한다던지 해서 구분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예전에는 아무렇게나 껴도 상관이 없었지만 음원이나 영화사운드 등의 서라운드발달로 인해서 3D음향이나는 것을 통해서 실제로 그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거나 돌비디지털등의 기술로 현실감을 느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알맞게 이어폰을 꼽아 사용하는 것이 사운드체감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들어서 영화에서 기차가 지나갈 때 왼쪽에서 커졌다가 점점 오른쪽으로 작아드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있겠죠.


 한가지 꿀팁은 매번 확인하기가 번거롭다면 왼쪽부분만 한번 매듭을 지어서 감아놓게 되면 다음에 볼 때 아 저게 왼쪽이구나 하고 바로 왼쪽귀에 꼽으시면 됩니다. 요즘엔 왼쪽이랑 오른쪽 이어폰이 귀에 들어가게 맞게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더 편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감상되시기바랍니다.


@쇼미더머니6 넉살, 행주, 우원재의 우승공약? 이미결과는 나왔지만 재밌다

@몽환적인 밤에 틀어주는 일렉트로닉음악

@뉴이스트 팬미팅 티켓팅, 서버시간 보고 성공률 높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