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콧물 멈추는법 재채기 알레르기성 비염? 예방법

가을철 콧물예방법

 어떻게 된게 가을만되면 콧물과 재채기가 끊이지 않는 걸까? 그런데 보면 감기도 아니다. 왜냐면 몸을 춥게하지도 않았고 마땅히 감기 걸릴 일도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왜 계속 콧물이 흐르고 재채기까지 나는 것일까?

콧물 나는 이유

콧물 나는 이유는 뭘까요?


 그 이유는 분명있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쑥, 잡초, 국화 등 꽃가루가 휘날리게된다. 그래서 없던 콧물도나는 것이다. 비염이나 천식, 결막염, 아토피피부염이 있는 알레르기 환자들은 아주 죽어나는 것이다. 나도 갑자기 없던 콧물이나고 재채기를 연신하길래 알아보니 이렇다.


코를 푸는 모습


 꽃가루 알레르기 거참 너무한거 아닌가? 이 알레르기의 증상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이 있다고한다. 심하면 가렵거나 부종까지 나타난다고하는데, 비염과 같은 현상을 보이는 것이 가장 흔하다고한다.

 코의 점막은 온도차에 민감하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의 온도차가 큰 환절기때 특히 심해지는 것이다. 이럴경우 단순 감기로 방치하는 일이 많은데 그럴 경우에 천식, 축농증 등으로 발생할 수도 있는데 더 심하면 불면증이나 호흡장애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한다.


 실제로도 감기와 너무 비슷해서 구분해 내기가 어렵다고한다. 혹시 팔월말부터 시월까지 꾸준히 이런 증세가 보이고 노란코가아닌 맑은색의 묽은 콧물이 계속 나온다면 알레르기성비염을 의심해보아야 한다합니다.

비염 콧물에 좋은 음식 및 예방법

눈이 간지러운 알레르기


 또 열이 나진않지만 목이 가려우거나 눈물도 흐르고 냄새도 잘 안맡아 진다고합니다. 아침에는 특히 그런데 낮에는 덜 나타나집니다. 이렇게 한달 이 넘는 기간동안 반복된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개인적인 약품 구매가아닌 꼭 전문의의 처방을 받아야한다고하네요.

 예방법으로는 코 건강을 위해서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귀가했을 땐 얼굴과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하다. 침구류는 항상 깨끗하게 해두어야하며 건조하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실내 온도를 적당하게 습도도 45%아래로 유지해주는 것이좋다. 하루 몸의 수분을 보충해주기위해서 하루에 2리터정도의 물을 마시고 고기류 보다는 채소류를 먹어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단 술과 담배는 역시 금물이다.


꽃가루 알레르기 콧물나는 애미메이션


 추가적인 사항으로는 창문은 닫아놓는 것이 좋으며, 입었던 옷은 이부자리에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청소를 자주하고 창가를 깨끗히 닦아준다.

 이렇듯 가을철에 발생하는 콧물 나는 이유를 알고서 예방법또한 알려드렸습니다. 모두들 건강관리 잘 하셔서 업무효율증대에 힘쓰시기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


목감기 초기증상 치료완화방법 꿀팁


신발장과 현관의 습기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


개미퇴치법 5가지 집에 개미 없애기 프로젝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