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미더머니6 2화 간단요약 줄거리 합격자


쇼미더머니6 2화 대표이미지


자, 이번에도 어김없이 보면서 요약을 좀 해봤습니다. 못 보신 분들 간단히 줄거리 파악할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60초 단독 미션으로 합격과 탈락을 따지는데요. 2차 예선이 바로 2화의 주된 내용입니다.총상금 1억 원과 아메리칸 머슬카 주는 쇼미 5 과연 누가 우승하게 될까요?


낙실 실시간검색어


 첫 방송 시청률이 무려 2.2%나 된다고 합니다. 1화에 나온 모든 래퍼들이 순위 검색어에 오른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방송이 끝나고 나서도, 다음 날에도 계속 실시간에 오르는 래퍼들도 있는데요? 그만큼 프로그램이 인기가 있다는 것으로 판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넉살과 더블케이가 우승후보 예상되고 계속해서 주목받게 연출되고 있는데요? 참가자로 지원한 더블케이 왜 지원했는지도 밝혀집니다. 그리고 그 결과가 이번 2화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방송 내용을 대부분 요약해서 제가 정리했기 때문에 쭉 읽어나가시면 자연스럽게 결과를 알게 되실 겁니다.


남은 1차예선 재개


장소는 바로 삼산 체육관이고요. 이곳에서 2차 예선이 펼쳐집니다. 9149번을 단 주황색 티를 입은 남자가 모자이크로 등장하는데요? 현장지원을 했다는 그 남자는 바로 생각 없다가 어제 지원했다고 하는 행주입니다. 지구인을 응원하러 왔다가 지원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러나 지구인은 안타깝게 탈락했죠. 가사를 절어서 말입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그걸 눈으로 본 행주는 쇼미 4 때가 생각났다고 합니다. 괜히 친구가 어디 맞고 오면 대신 싸우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지원을 했다고 하네요. 그 후 바로 현장지원을 한 행주 그런 열정이 아침에 오게 만들었다. 과연 붙을까요?


 개코가 카메라 뒤에 숨어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유명인들이나 좀 실력파들이 나오면 프로듀서들도 심사를 잠시 멈추고 구경하는 것이 재미있네요. 주눅 들지 않고 하는 모습을 보며 '쟤됬다' 라고 말하는 것 같은 개코.


 지코가 합격을 줍니다. 행주가 뒤에 리듬을 꼬셔서 놀랐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에서 빛날 거라 말하는 최자의 멘트, 이로써 리듬파워 명예 회복은 시작된 걸까요?


슬리피 1차 예선 합격


 그리고 슬리피의 등장! 등장 만으로도 뭔가 웃깁니다. 두시 탈출 컬투쇼에 등장해서 슬리피가 쇼미 더 머니 6에 참가한 다는 것을 발표했었는데요. 예능인? 웃긴 사람? 그런 이미지가 더 강한 슬리피라서 개그맨? 군인? 직업이 의심된다는 여러 사람들도 많이 있네요. 저도 그런 것 같습니다. 언터처블 데뷔 때는 음원깡패였다고 했었는데요. 예능도 잘되고 싶어서 방송을 한 건데 어느 순간 힙합 바닥에선 어울릴 수가 없어진 것 같았다고 느꼈다고 합니다. 좀 사연을 들어보니 안쓰럽네요.


딱 그는 '래퍼였고 랩을 잘했네?'라는 만큼 만이라도 평을 받고 싶다고 합니다.



 지코에게 심사를 받습니다. 지코는 뭔가 웃음 참는 것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랩을 시작하는데요. 그런데 중간에 가사를 잊어버린 건지 주춤하는 슬리피. 쇼미 더 머니는 모두 경악하는 표정으로 편집을 해주네요. 계속해서 심사를 봐주는 지코. 정말 착하다고 이때 생각했네요. 심각하게 고민하는 지코 결국엔 합격 목걸이를 걸어줍니다.


지코가 예전에 지기펠라즈였을때 하이톤이 보기 좋았다고 합니다. 또 그는 2차를 보고 싶었다고 합니다.


목걸이가 이렇게 얻기 힘든 건지 몰랐다는 슬리피의 말


더블케이 1차 예선 합격


 그리고 이제야 공개될듯한 더블케이의 심사 장면, 우승자가 다시 나온 상태라서 제일 긴장한 상태이지 안을까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1등 한 번 했던 사람이기 때문에 다시 나온다는 부담감이 클 것이라고 말하는 프로듀서 진들


더블케이라는 이유로 헛되이 보내면 안 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자기 자신을 보여주겠다고 하는 더블케이 도끼가 심사를 보러 자리를 옮깁니다. 왓섭하며 유희 얼?' 하며 릴랙스하며 풀어주는 타이거jk 멋있습니다.


엄청난 랩을 보여주는 더블케이. '레디 투 다이'를 외치며 마무리합니다. 당연히 합격하겠죠? 네 맞습니다. 1차 예선 당당히 합격!


뒤에서 도끼가 와서 목걸이를 또 걸어주는 모습이 웃겼습니다. 뭔가 감동적으로 연출되었네요.


나머지 여러 래퍼들이 1차 예선을 합격했습니다. 총 130 (1만 2천 명 중) 명이 합격했다고 하네요.


2차 예선


1차 예선 합격자들이 이제 2차 심사를 보기 위해 모였습니다. LA와 뉴욕에서 합격한 해외 래퍼들도 모두 모였습니다.


이희선, 매니악, 씩 보이, 킬라 그램, 넉살은 해외 래퍼들에게 왕복 티켓 끊으라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앱신트 등


해외 VS 국내라는 대결구도를 만들어내는 쇼미 더 머니 6 연출이 보이네요.

왜 이런 구도를 만들어 버렸을까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면도, 행주, 페노 메고, 주노 플로, jjk, 더블케이, 씩 보이


다 들 칼을 갈고 온 것 같습니다.


인터뷰를 보니 어린이날에 방송을 찍은 것 같습니다. 지코가 핫해 핫해!라고 외치네요.



2차 예선 시작


 3년 동안 같은 소파를 쓰고 있다고 말하는 도끼, 도끼는 3년 동안 출연해서 여유가 있어 보인다고 말하는 프로듀서 진들 이번에도 FAIL이 뜨는 순간 탈락입니다.


과연 이번 2차 예선은 어떨지 정말 궁금합니다.


 첫 번째 참가자는 과연 누가 될까요? 괴물 신인이라 불리는 래퍼라고 알려주는 방송 스태프 또 트랜디한 랩을 보여준다는 참가자 바로 페노 매코입니다.


 지코랑 같은 크루라고 하는데요. 사실 일본에서 같이 랩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둘은 오랜 친구랍니다. 학연 지연 코언이라고, 코로 다 해 먹는다고. 센스 있는 심사위원들의 멘트 웃겼습니다. 인맥 힙합 아니야?라고 할 수도 있는데 일단 봐야 알 것 같습니다.


 let's get it! 을 외치며 시작합니다. 비트도 패노가 찍어온 거네요. 1분이 이렇게 짧았나 싶을 만큼 잘하네요 오래 패스를 받으며 합격합니다.


주노플로 합격


 다음 지원자는 바로 탈락으로 많은 아쉬움을 남겼던 래퍼 주노 플로가 등장합니다. 제일 아쉬웠던 사람이 주노 플로라고들 하네요. 등장하자 다들 예~ 거립니다. 714출신 의정부 레퍼 젠트 주노 플로 의정부 출신인가 봅니다. 왠가 했는데 의정부에 그런 사연이 있었군요. 많이 떨린다고 합니다. 무대 전에는 항상 긴장을 많이 해서 힘들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기대하는 게 많을 거 같다고 말하는 그 랩하고 나서 다들 함성이 터지네요. 깔끔하게 올패스 받으며 합격합니다.


 제스처까지 넣었을 때는 레전드 영상이었다고 말하는 프듀들. 3차 때 해쉬스완과 같이 붙게 되면 이길 자신 있냐고 묻는데요? 그렇게 안되길 바랄 건데 붙게 되면, 지면 안되죠 제가.'라고 하는 주노 플로 뭔가 둘이 붙게 될 것 같습니다.



 갑자기 의정부 출신이 대거 등장합니다. 저도 의정부 사는 사람이어서 반가웠습니다. 타이거가 좋아하는 의정부? 이 정도면 거의 학연 지연 지역은 아닐까 싶은데요.


 의정부가 너무 좋다는 사람들과 의정부 출신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촬영 중에 모기도 의정부에서 온 거 아니냐는 개코 정말 웃깁니다.


 블랙 나인, 의정부 출신 지원자 흑구흑구 what 랩을 시작하자 다들 고개를 끄덕거립니다. 블랙 나인 합격! 무려 오래 패스로 합격합니다. 무게감이 장난 아니라는 타이거를 자랑스럽게 만든 흑구흑구 좋았답니다.


나상욱 탈락


 그다음 래퍼 나상욱이 등장합니다. 어제 산 옷 입고 나왔다는 나상욱 귀엽네요. 비지가 극찬한 래퍼라고 하는데요? 뭔가 느낌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 느낌 뭔지 정말 궁금하네요. 물어본 결과 양홍원이 가장 경계된다고 합니다.


 초반엔 다들 합격하는 것 같네요. 엄청 잘하다가 중간에 가사를 절어버리네요. 바로 탈락 주는 심사위원 박재범 도끼

그리고고 또 실수를 하자 다듀도 페일 주는 결과는? 탈락입니다. 마지막 5초를 두고 너무 아쉽게 탈락합니다.. 다음 시즌에 나오라는 프듀들 가능성이 많은 목소리였다는 평을 남기면서 말이죠.


탈락하면 불구덩이 안에 넣게 되는 목걸이 이번에도 좀 잔인 한 것 같습니다.


그다음 래퍼로 제이켠이 보이는데요. 랩하는 건 이제 안 보여주네요. 인기와 화제몰이가 안된다는 거겠죠? 당연히 결과는 탈락입니다. 다음으로 여러 명이 탈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연이은 합격에 이어 탈락자들은 간단하게 보이는군요.


피타입 합격


 그다음 피타입이 등장합니다. 안녕하세요! 하고 밝게 인사하며 등장하는군요.

시즌 4에서 불구덩이에 빠지는 장면이 아직까지 생각나네요. 그때는 피타입이 떨어져서 엄청 충격이었거든요.

그만큼 충격적인 논란의 탈락이었죠.

선입견을 가지지 말라는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냅니다. 웃긴 장면이죠.

무려 시즌 4 때 썼던 브금인 nas is like 비트를 한번 더 써서 나왔네요.

정면돌파를 한번 해보려고 한다고 합니다.

고집은 확실히 있는 형이라고 말하는 최자.

너무 올드하다며 탈락을 주는 프듀들 어떻게 될지 궁금해하려던 찰나

잠시 후 공개로 광고를 박는 쇼미 더 머니! 이런 걸로 이러는 거 정말 싫지만 이제 이해합니다.



악사 했지~라는 래핑으로 마무리하는 피타입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합격합니다. 2개의 패스로 말이죠. 극복에 박수를 준다는 프로듀서들, 도끼는 3라운드를 기대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오래 살아남으실지 기대가 되네요.


악마의 래퍼가 등장합니다. 그의 노래는 듣다 보면 무섭다는 이그니토 등장 목소리가 레알 장난 아니네요.


그 밑에 있는 천사 래퍼 키피 이래서 쇼미 더 머니가 큰 그림을 참 잘 그린다고 하는 것 같네요. 가면 갈수록 실력이 늘어요.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키비 VS이그니토의 구도를 내는 연출 참 좋네요. 이루펀트 키비와 이그니토 대비되는색의 음악을 하는 그들인데요. 과연 어떻게 될까요?


천사래퍼 키비 탈락


키비. 소울컴퍼니의 수장이었는데요. 변화를 캐치하기 위해 왔다고 합니다.대기실에서도 자리를 어떻게 저렇게 배치를 했는지 기가 막히네요.


랩 시작 후 잘하다가 절어버려서 뜨는 페일(fail)들. 계속해주기를 바라지만 못해버리는 키비 결국 탈락합니다. 근데 정말 너무 아쉽네요. 끝까지만 했으면 합격이었을 텐데 말이죠.


그다음 이그니토가 등장합니다. 목소리부터가 달라서 웃겼네요. 닉네임 악마 래퍼 등장 역시 이그니토 다운 랩을 선보이네요.

그런데 불이 갑자기 올라오는데요? 불합격했다는 식으로 나오는데요. 이러면 꼭 합격합니다. 어떻게 된 건가 그런데 너무 특혜가 아닌지라고 하는 대기실의 래퍼들 광고 후에 밝혀진 실체는..


지코가 불 싸주세요라고 해서 불이 나온 거였습니다. 최자는 가장 압도적이었다고 평을 해주었고 지코도 최고였다고 평해줍니다. 도끼는 언더그라운드 한 랩이었다고 평을 해주었습니다.


알약 두 봉지가 전부지


다음 지원자 호명할게요. 하며 등장하는 우원재. 비니를 눈썹까지 눌러쓴 래퍼입니다.

홍대 다니는 음악 하는 22살 우원재하는데요? 음악 한지는 1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올패스(all pass)를 받고 마네요.소름 돋았습니다. 프듀들도 조금 많이 놀란 눈치입니다. 눈빛부터가 다른 우원재! 한 명 찾은 거 같은 느낌 3차에서 어떻게 발전할지 궁금하다고들 하네요.


손뼉 쳐주라고 했는지 다들 나오자마자 손뼉 쳐주는 장면도 인상 깊었습니다.



여자 아티스트들이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다고 하는 프로듀서들, 그와 동시에 여성 래퍼들이 등장합니다. 국내 VS 해외, 남성 VS 여성 이런 식으로 구도를 잘 만들어 내는 것 같기도 하죠.


이토라는 여성 래퍼가 등장합니다. 가장 견제되는 래퍼는 무려 없다고 하네요. 여성 중에 자신이 가장 잘한다는 이토 정말인지 합격을 합니다.


에이솔이라는 래퍼가 등장합니다. 아무도 견제하고 싶지 않다는 그녀 패스를 받아냅니다.


트루디 패스


트루디 등장! 무려 언프리티 랩 스타 2우승자이죠.

실력자가 나왔습니다. 언프리티 후에 올킬이라는 앨범 빼고 앨범을 못 냈다는그녀

잊히는 것에 대해서 아쉬움이 있다고 합니다.

쇼미를 계기로 음원 활동을 열심히 하고 싶다고 합니다.


시작하고 얼마 후 '말렸다'라고 말하는지코. 정말인지 뭔가 불안정한 게 보이더군요. 아슬하게 3패스로 합격합니다. 2년 동안 노력을 발견하지 못했다는 지코. 아쉬웠다고 하네요.



잘하긴 했는데 언프리티 래퍼의 우승자다는 말이 안 나왔다고 박재범이 평가를 합니다.

본인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면 누구와 비슷한 래퍼가 될 것이라고 말하는데 타이미 말하는 건가, 저는 잘 추측이 안되네요.

들으면 아 맞네 할 것 같지만 말입니다.


포이라는 래퍼가 등장합니다. 히피 스타일~ 여러 특수한 외모를 가진 분들이 이번에도 많이 나오는군요. 신호등도 있고 새마을 운동모자 비슷한 걸 쓰고 나오신 분도 있고 개성파 래퍼들도 많이 등장했군요. 바지도 직접 커스텀 했다는 그. 뭔가 웃긴데 잘해요. 디자이너 따라 하는 것 같기도 한데 올패스 합니다. 탐나는 친구라고 다들 말하는 프듀들 우디고 차일드 4패스로 합격합니다.


킬라그램 패스


킬라 그램 등장 친목 왕 친라그램? 많이 인사를 반갑게 해주네요. 다듀 팬이라고 하는 그. 입문은 타이거jk로 했지만 다듀같이 되고 싶다 해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3패스로 합격하는데요? 1fail은 역시 타이거jk 이유는 말 안 해도 아시겠죠?


보이 등장. 킬라 그램의 멘토 같은존재라는데요. 사이커델릭 레코즈 소속이었다고 합니다. 작년에 시즌에 탈락했던 씩보이 그래서 너무 힘들었다고 합니다. 쇼미를 좀 우습게 봤었다고 하네요. 소속사에서 그린 그림은많이 올라가는 그림인데 탈락되어서 쇼미 이후에 회사를 떠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킬라 그램을 처음 끌어주었던 분인데 킬라 그램 보다 안돼서 많이 울분이 터질 것 같습니다.


탈락 위기인 줄 알았지만 결국 탈락해버립니다. 손으로 얼굴을 가리는 킬라 그램. 고개를 젓는 씩 보이. 킬라 그램과 포옹을 합니다. 자신의 탈락을 이해할 수 없는 듯하네요.


스위츠 비츠가 뽑은 앱신트가 등장합니다. 하지만 3fail로 탈락 위기에 처한 앱신트. 결국 4fail로 탈락하게 됩니다.


렉스 티지 등장하는데요. 탈락합니다.


조준이라는 래퍼도 탈락합니다.


연달아 다른 래퍼들도 탈락하는 모습입니다.


입장을 바꿔서 최자도 한번 시켜보고 싶어요


마니악 무서운 인상을 가지고 계신 분 업타운 출신의 래퍼 스윙스와 같은 출신의 1세대 래퍼라고 합니다. 몰랐는데 동전 한 닢에 참여한 사람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는 듯하는데 듣고 보니 정말 그렇네요.


4패스로 합격. 올패스 자신감을 잃은 것 같다고 하는 도끼. 옛날처럼 하려면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최자, 입장을 바꿔서 시켜보고 싶다고 말하는 마니악을 보며 웃었습니다.


도끼가 당이 떨어진다는 말을 하자 초콜릿 갖다 주는 스태프들, 심사위원들도 고생이 많은 것 같네요.



우찬이 등장. 제2의 도끼? 진짜 도끼랑 비슷한 이미지를 갖고 있네요. 조우찬 등장. 도끼가 보고 있어가 생각나네요. 랩 한지는 1년도 안됐다고 합니다. 그러나 랩톤이 묻어나는 말 기대가 됩니다. 작은 꼬마의 이변이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하네요. 주주온뎃비트를 썼네요. 무려 12살인데요? 근데 진짜 잘합니다. 3패스로 합격 지코는 페일 줬네요 나이를 생각하지 않고 들었다고 하는 지코. 신기한데. 래퍼로써 평가하기로 해서 탈락시켰다고 하네요.


왈로 등장 제일 처음 들었던 곡들이 완전 옛날 래퍼 타이거 제이케이라고 '다음 래퍼~'라고 말하자 정말 다음 래퍼로 넘어가는데요. 합격인지 불합격인지 잘 모르겠네요.


리듬의 마법사 디기리


디기리 등장 정말 긴장한 거 같은. 디기리 너무 올드 한 느낌입니다. 너무 이기적인 마인드를 가진 드 보이는 디기리. 딱 봐도 탈락할 것 같습니다. 제가 볼 땐 과연 탈락일지 합격일지? JK만 패스를 주어 합격을 합니다. 그의 합격에 다들 술렁입니다. 축하드립니다. 패스를 하셨네요. 제이케이가 디기리는 fail을 못 누르겠더라고 말하네요 눈물까지 살짝 보이면서 말입니다. 무슨 사연이 있겠죠? 괄약근의 마법사라며 3차 때 진짜 마법사를 모여주겠다는 그. 좀 그렇습니다.


그냥 괄약근의 마법사 였어요


이진규 넉살의 곡 작두 비트에 사용 불합격. 비트 미스라고 하네요 그럼 다음 래퍼는 역시?


넉살 2차 예선


넉살 등장 가장 기대하고 있는 래퍼 중 하나인 넉살 비스 메이저 컴퍼니 소속 넉살. 우승후보라고 띄워주고 있는 넉살입니다.


많은 분들이 우승후보라고 점찍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 31년 살면서 가장 부담이 되고 떨린다고 합니다.



작두 비트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역시나 그냥 패스해버립니다. 역시 넉살 올패스 프로듀서들도 공연 보는 느낌이었다고 하네요. 불 알레르기가 있어서 안전빵으로 작두 비트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3차에선 더 멋나는 거 기대하겠습니다.


다음 분은 바로 2017년에 최고의 이슈몰이를 했던 참가자 고등 래퍼 나왔던 친구 노엘, 영비. 두 명의 친구죠.


고등래퍼 우승자 영비 3PASS 합격


영비 등장. 고등 래퍼 1등 한 양홍원. 아직 에너지가 남아서 한 번더 도전했다고 합니다. 본인이 10대들에게 영향을 얼마나 끼치고 있는지 아냐고 묻자 잘 모르겠다고 하는 양홍원. 십자가 목걸이랑 딕션 비슷한 래퍼들을 엄청 많이 봤다는 프로듀서 들입니다. 10대의 심볼. 아이콘이 된 영비의 랩은?


3패스로 합격합니다. 타이거는 불합격을 줬는데요. 책임을 지면서 살아야 한다고 조언하는 타이거 제이케이, 아까 처음에 양홍원이 보인 태도를 고쳐주는 듯합니다.


노엘 2차예선



 다음 참가자 호명 노엘. 또 하차라 하는 논란이 많은 넷상의 덧글들이 보이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여했죠. 엄청나게 가사를 저는 노엘. 여기서 또 광고를 박아주는 쇼미.. 다시 시작되고 가사를 절었지만 아직 모두 fail을 누르지 않은 상태라 다시 시작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어버 버버 저는 모습을 보며 탈락합니다. 우는 모습을 보이는 노엘 정말 슬퍼합니다. 자신도 많이 X 팔리고 그러겠죠. 쇼미 더 머니를 위해 준비를 많이 한 것 같았는데 말입니다.


우는 노엘


잠시 후 계속된다는 거 보니까 이번 화는 끝난 것 같습니다.


박재범 마무리


 새롭게 바뀐 3차 예선, 정말 더 잔인해졌다고 하는데요? 다음 주를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예고편을 보니 주노 플로와 해쉬스완이 붙게 된 듯한 떡밥을 던져주는데요. 믿을만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글쓰는데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