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ome users have experienced 오류

some users have experienced error

 일부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ADB로 시뮬레이션을 해보려고 ▶버튼을 눌렀다가 위와같은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 오류의 해결법들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Your GPU driver information : some users have experienced emulator stability issues with this driver version...

play button

앞서 이유에대해 궁금하실겁니다. 아마도 컴퓨터의 그래픽카드가 업데이트가 안되어있거나 별도의 외장그래픽카드가 없는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stackoverflow site

 참고로 스택오버플로우에 있는 답변 내용을 참고했는데, 무슨 내용인지 아래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예뮬레이터(android emulator)가 설치된 경로로 이동해야합니다. 

cmd ex1

 윈도우10의 경우 일반적으로 위와 같은 경로에 설치가되기 때문에 cmd창을 켜서 cd로 현경로를 위와 같이 변경합니다.

cmd ex2

그 후 emulator -list-avds 라는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avd들의 리스트가 출력됩니다.

cmd ex3

 그런다음 -avd [기기이름] -gpu host 를 입력해주세요. 밑에 boot completed가 뜨면 부팅에 성공한 것입니다.

 참고로 다시 한 번 오류메세지가 뜰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 그냥 무시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ome users have experienced 해결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재미있는 정보들이 많으니 더 둘러보고 가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play complete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