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론(TRON) 코인에 투자합니다

 2009년에 처음 만들어진 비트코인이 2017년이 되어서야 핫 데뷔를 했죠. 원래 매수하던 분들도 있지만, 일반인들 까지 그냥 묻지마로 막 투기하는 현상은 이번 년에 이루어졌죠? 저도 이번 년에 처음 거래를 했습니다. 년 초에만 해도 백만원하던게 지금은 2천이네요. 또 언제 급락할지는 모르지만, 그건 투자자 본인이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얼마전 11월 29일에 상장된 트론코인. 원래는 1원에서 부터 시작했는데 지금 17년 12월 18일 45원정도 평균으로 거래가됬는데요. 1원에서 8원 그리고 45원까지 엄청 올랐죠. 8원에 사신 분들은 무려 500%이상 올랐네요. 근데 지금은 급상승한거라 조만간 다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트론코인은 무엇인가? 우선 대표 CEO는 저스틴 선이 대표설립자로 펜실베니아 주립대학출신이며, 포브스선정 아시아를 움직이는 30인에 뽑혔습니다. 그리고 유명 판매업체인 알리바바의 회장의 제자로 알려져있습니다. 저스틴선은 12년 부터 암호화폐에 대해서 연구했고 트론에대해선 웹4.0(인가 5.0?)이라고 말하면서 현재와는 완전히 다른 인터넷 체계라고 말했습니다.

 저스틴은 사실 리플코인에서 일하다가 나와서 트론을 만들게 되었다고합니다. 그 당시 회사원들은 다 달러로 월급을 받았는데 본인은 리플로 받았다고 하더군요. 리플 원래 몇십원에서 지금 8~900원대까지 올라가있죠.

 그리고 리플의 발행량은 1천억개죠? 트론도 1천억개로 시작합니다. 발행량이 정해져 있는 것이죠. 대부분이 회사 지분이라고하네요.

 트론코인은 분산된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데이트를 자유롭게 주고받으며 배포 및 구동 푸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금 중국에서 사용되고있는 사용자 1천만명이 넘는 어플에 최초로 호환될 예정입니다. 트론코인으로 지불(아프리카tv로 치면 별풍선쏘기 등), 신용거래 등이 있습니다.

 다른 코인들은 개발언어로 어려운 언어를 사용해야 했지만, 트론코인은 C++이나 자바 등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를 사용가능합니다. 후원기업으로는 기프토와 ofo가 있습니다. 이제 메인넷이 내년 1월초에 출시가완료되면 바로 적용해서 사용할 계획이라고합니다.

 CEO의 인맥으로는 첫 번째로 우지한이 있습니다. 우지한은 비트코인다음으로 시가 총액이 높은 비트코인 캐시의 개발자입니다. 다음으로는 패트릭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가치투자를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투기적으로 진행되고있는 현 비트코인시장에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비트코인이뭐고 블록체인은 무엇이며 자신이 투자하려는 코인은 어떤원리며 어디서 쓰일지에대해서 철저하게 파악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없이 하는 것은 투자가 아닌 투기or도바악 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위 글은 인터넷에 있는 글을 참고해서 요약한 것이고, 아프리카티비에서 코인네스트CEO와 트론CEO가 밋업방송하는 것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때문에 약간의 오정보가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정보는 트론 공식홈페이지 등에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 성공투자하세요.

비트코인 전망과 블록체인을 알아보자

퀀트투자가 뭘까? 알고리즘으로 돈벌기 간단하게 알아보자

이더리움 클래식 그는 도대체.. (이더리움과 차이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