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멜론동시접속 재생 왜 뜰까? 무시해? 알아봅시다

음원스트리밍 서비스의 절대 강자는 역시 로엔의 멜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니, 벅스, 엠넷 등 여러가지 음악스트리빙서비스들이 존재하지만 저는 다수들이 택한 멜론을 선택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쓰게되면 서비스도 더 좋을 수 밖에 없는 법.


하지만 이용하면서 멜론동시접속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용권 구매가 부담이 되어서 한개의 계정에만 스트리밍클럽이용권을 구매해 놓고서 여러명이 돌려쓰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런데 멜론에서는 ID공유를 이용해서 생기는 꼼수들을 막기 위해서 같은 ID로 접속하게 되면 다른아이디로재생중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안내 창이 뜨게됩니다. 뭔가 아 들켰다! 그런 느낌이죠.


그런 알림이 뜨고서도 과연 계속 멜론동시접속으로 재생을 해도되는 것일까요? 답변은 해도된다입니다. 멜론에서는 한계정으로 여러기기에서 동시에 재생이되는 일을 막고자 저런 메세지를 내보내는 것으로 알림이 뜨고나서 확인을 눌러주면 다른 기기에서는 재생하던 곡이 그 곡까지만 재생되고 다음부터는 같은 알림이 뜨게됩니다. 확인을 눌러준 기기에서는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멜론동시재생


여기서 동시재생을 차단하는 것은 모든 멜론이 실행되는 환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컴퓨터, 티비 등 모든 멜론환경에서 말이죠. 즉, 여러 곳에서 동시에 끊김없이 음악을 들으셔야 한다면 다른 계정에서도 스트리밍권을 바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나 말고 다른 사람에게 아이디를 알려준 적이 없는데 저런 메세지가 뜬다면? 바로 비밀번호 해킹 또는 다른 곳에서 사용하고 로그아웃을 하지 않은 것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


해결방법은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게되면 로그인 되어있던 모든 환경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며 변경한 비밀번호를 알고있는 본인만 음악을 정상적으로 들을 수 있게 됩니다.

결론은 멜론동시접속기준은 다른기기에서 동시에 재생하게되는것이며, 그럴경우 알림메세지가 뜨고 한 곳에서 밖에 재생이 되지않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알림확인을 눌러준다면 재생은 가능합니다. 아이디를 공유한 적이 없는데 해당 메세지가 뜬다면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음악듣는 것을 거의 병적으로 실천하는 저로서는 멜론스트리밍클럽이 아주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방대한 음악과 최신곡들을 바로 들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여러분 들도 잘 확인하셔서 즐거운 음악감상되시길 바랍니다.


@몽환적인 밤에 틀어주는 일렉트로닉 Burak Yeter - TuesDay (Feat. Danelle Sandoval)

@[외힙추천] #1, Mura Masa - Love$ick (Feat. A$AP ROCKY) 뮤비,가사

@이거 비트 실화냐? [내가 뽑은 한국 힙합 추천 1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