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간사이지역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혜택 사용후기


이번 오사카 여행에서 주유패스를 사용했었는데 그 후기를 기록해 보려고합니다. 다른 나라는 모르겠는데 일본은 대중교통요금이 비싸서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 여행자들은 주유패스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몇번 이동하는 것은 상관이 없을 텐데 우리나라는 환승도 되고 한번 교통카드를 찍으면 아무리 멀리가도 추가요금걱정이 없지만 일본은 경유하는 역이 많아질 수록 요금이 더 붙습니다. 그래서 기본 2천원 이상에서 많으면 더 내는 경우가 허다하더군요.


OSAKA AMAZING PASS

그렇다고 택시를 타기에도 택시요금도 장난이 아니랍니다. 그래서 저랑 저의 친구는 일본오사카주유패스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간사이 지역 지하철은 거의다 이용이 가능한데 1일권과 2일권의 이용가능한 지하철이 차이가 있다고하는데 사실 별로 큰 상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


총 3박 4일로 계획된 일본여행이어서 첫날엔 짐풀고 도톤보리 둘러보며 끝나고 2일차 때는 유니버셜제팬. 갈때는 그냥 한번이니 이때는 교통패스를 쓰지 않고 그냥 표끊어서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3일차. 이때는 바쁘게 돌아다니기로 해서 그리고 여행으로 따지면 집가기전 마지막 날이라서 이때 주유패스를 이용해서 지하철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로 했습니다.

주유패스구입은 사전에 인터넷으로 구매했는데 저는 택배로 받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집으로 택배로 주유패스를 구매해서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여행가기전에 도착할 수 있게 시간계획일정을 잘 맞추어서 미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1일권이라고 하면 엄청 조금 밖에 못타고 다녀서 본전을 뽑을 수 있을까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아마 그래서 충분한 2일권으로 하시려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막상 일본 오사카를 여행하면서 지하철을 막 타고 돌아다니니 계산해본 것 만해도 주유패스권가격을 뛰어 넘더라고요.


오사카주유패스1일권혜택

그리고 주유패스에 붙어있는 다양한 혜택으로 이득본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오사카성, 역사박물관, 헵파이브, 우메다 공중정원 등등 여러가지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하거나 할인을 아주 많이 받고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또 하루에는 다 못갈 만큼의 무료입장혜택이 있고 할인쿠폰 등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곳을 잘 캐치해서 다녀야합니다. 발빠른 사람이 이득을 보고 그렇지 못하면 주유패스를 사더라도 큰 이익을 못보시는 분들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차이니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할인 혜택 지역은 주유패스를 구매하게되면 아주 자세하게 안내되어있는 팜플렛이 들어있습니다. 굳이 인터넷에서 어디가 입장되는지 찾지 않고서 그냥 구매하시면 안내팜플렛이 딸려나오니까 거기서 할인혜택이나 무료입장혜택 목록을 살펴보면서 자신이 가고싶은 곳을 골라가면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에서는 굳이 어디가 무료입장이고 그런 것들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주유패스사용기간

이것도 약간 애매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설명서에서는 오사카 주유패스를 사용한 날의 첫차시간 부터 막차 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즉 만약이 자신이 23일 아침 지하철 첫차에 사용했다면 23일 막차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만약에 늦잠을 자서 오후 1시 지하철에 주유패스를 사용했다고 치면 그 날 막차까지 밖에는 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소리입니다. 시간제(24시간)가 아닌 사용한 날의 첫차~막차 시간이 기준이므로 꼭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난카이 간사이공항역부터의 사용은 불가능 하다는 점도 알고계셔야 합니다. 간사이공항에서는 저는 라피토를 타고 난바역까지 이동했습니다. 빠르고 좋더라고요. 참고하실 분 하시길


오사카주유패스여행 후기

이 프리패스권 덕에 일본지하철을 저렴하게 파해치고 이동하면서 아주 경이로운 문화제들을 많이 보고 이용했는데요? 포켓와이파이 다음으로 구매해두길 잘 했다고 생각한 것이 바로 이 주유패스였답니다. 지하철(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혜택이 붙어있는 이 어메이징한오사카패스권을 저는 강력히 추천합니다. 글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인천공항 수령 사용후기

@일본여행 오사카로 다녀왔어요 3박4일 자유여행 코스 일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