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버워치 전적검색 인벤에서 빠르게 준비물은 배틀코드


오버워치 전적검색을 하는 초간단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전적이 궁금해 질때가 있는데요?

이럴경우 검색을 해보려고 오버워치 내에서 보면 그냥 정리해놓은 개요만 보여서 별로에요.

그래서 바로 전적검색을 이용하는 것 인데, 전적검색은 자신의 기록뿐 아니라 상대방도 검색할 수 있어서 상대방이 어떤 플레이를 하는지 픽이 정상픽인지 어느 캐릭터가 주캐인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전적검색을 위해서 간단히

우선 오버워치 인벤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인벤 홈페이지는 여러 전략들도 많기 때문에 모르셨던 분들은 자세히 알아보세요.

들어가셨으면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오버워치 인벤 전적검색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배틀태그 또는 플레이어 이름을 입력해 주시면되는데요?

만약에 자신의 배틀 코드를 몰라도 간단하게 알수 있는  알아내는 방법이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기바랍니다.

그 방법은 밑에 보이는 배틀태그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버워치나 블리자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다 계정이 로그인 되있을 겁니다.

혹시나 로그인이 안되있다면 자신이 플레이하는 오버워치 계정을 입력해서 로그인 한 후에 연동해 주시면되겠습니다.




클릭하면 정보를 요청한다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승인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배틀코드가 자동으로 검색 창에 입력이 됩니다.


이렇게 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간단하게 오버워치 플레이 하기전에 런쳐 창에서 배틀코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전적을 검색하려면 닉네임을 입력하셔서 검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을 하게되면 우선 여러가지 사항들이 요약된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명예지수에서는 자신을 검색한 다른 플레이어들이 님을 평가한 점수 입니다. 여기서 부정적인지 긍정적인지 알 수 있어요.


그리고 모스트 플레이어 요약에서는 본인이 어떤 캐릭터를 모스트로 플레이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트레이서랑 파라 디바 시메트라 솜브라 등을 모스트로 플레이 했네요.


그리고 일별 히스토리로 승리수 처치수 팟지 등 을 그래프 수치로 볼 수도 있습니다.


또 공격, 수비, 지원, 돌격 중에 어떤 것을 더 플레이 하고 KDA는 어떤지 볼 수도 있구요.





중요한 점은 경쟁전의 전적을 검색하려면 위에서 빠른대전이라고 되어있는 탭을 경쟁전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비교 탭에서는 기준 플레이어(보통자신)과 다른 플레이어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여기선 친구의 배틀태그를 넣어서 한 번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오버워치 사실 전적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게임 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것은 좀 아이러니 하겠죠?

게임은 사실 재미와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시작하는 것일 텐데 말이죠.

전적도 전적이지만 이런 통계는 자신을 분석해서 다음에 더 재미있는 플레이를 만들어 내는데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옵치 플레이 되시기 바라면서 글 마칩니다.


오버워치 전리품상자 확률, 중복 안나오게 하기?

오버워치 하이라이트 오류(팟지) 해결법

오버워치 KST까지 이용 정지 해결방법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