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구장 금연 언제부터? 어떻게 시행되나 금연법

대표이미지


 오늘 새로운 소식을 읽어보면서 지나치고 있는데 눈에 딱 보이는 것이 바로 당구장 금연이 실시된다는 글이었습니다. 저는 사실 당구를 1도 모르는 사람으로써 당구를 쳐본 기억이 한두번 정도 밖에는 없습니다. 쳤다고 해도 그건 아마 당구가 아닌 포켓볼 이나 4구 당구 정도일것 같네요.


당구장내 흡연을 금지합니다


 당구장에 대한 기억이라면 사실 아주 재미있게 쳤다는 것과 담배냄새가 많이 나고 옆 테이블에 청소년이 있건 누가있건 간에 아무도 신경안쓰고 담배를 태워피는 사람들이었습니다. 피시방도 금연된지가 얼마나 됬는데 당구장의 문화는 이렇구나 싶었습니다. 외국에도 이렇게 똑같이 자유롭게 피우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하군요.



 그런데 오늘 발표된 사항으로 따르면 이제 당구를 치면서 흡연이 불가능하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거 당구를 좋아하시는 흡연자 분들에게는 좀 좋지않을 소식일 수도 있겠습니다. 요즘에는 당구를 나이상관없이 즐기는 성향이 늘어나고 있는지라 이런 법이 나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어떻게 시행되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당구장 금연


언제부터 시행될까?

 정부에서 공개해준 이번년 말분기가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보면 (2017년)12월3일 부로 당구장이 금연구역화 되어 담배를 피울 수 없게 된다고합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스크린 골프장도 이제 금연법이 적용되어 담배를 못피게 된다고하네요. 왜 이렇게 됬었냐 하면 당연히 비흡연자들이 고스란히 받게되는 간접흡연 때문에 이런 결정을 내린 것 같습니다. 저도 비흡연자 중 한명으로서 이렇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흡연자들은 사실 아무생각없이 담배를 피우게 되겠지만 비흡연자들의 입장을 본다면 아주 극심한 고통을 느끼는 것이 그들이기 때문에 이런 조치는 옳다고 생각됩니다.



당구장만 해당될까?

 당구장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위에서 살짝 이야기 했지만 스크린골프장도 포함되며, 실내에서 이루어지는 스포츠장에 전반적으로 금연이 적용될 예정이라고합니다. 이에 따라서 지금부터 영업사장님들 께서는 준비를 해두시거나 미리 공고를 올려두는 것이 손님에게 갑자기 들이닥치는 금연딱지 충격을 조금이라도 덜 줄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당구대 흡연

결론

 결론적으로는 이번년 말인 12월달에 전면 시행될 예정이므로 선택권이 있다. 지금부터 3개월 가량 남은 시간동안 역사에서 사라질 당구장 흡연의 자유를 만끽하고 12월이 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건전하게 당구를 치면 될것 같습니다. 또 금연구역설정이라고는 하지만 흡연자들을 위한 흡연실도 생길 것이 분명하니 크게 걱정하실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얼마 안남았는데요. 당구장 금연법이 시행된다면 다들 지켜주는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관련된 다른 글

비트코인의 전망과 블록체인 알아보기

인터넷으로 하는 돈벌기?




도움이되었다면

로그인없어도 되는

공감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