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한 스토리채널 자동 글 보내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 스토리 채널에 글을 자동으로 연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채널 이란?


 카카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소셜 서비스인데요. 개인이나 기업 또는 브랜드가 자신의 소식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연결해주는 또 이벤트도 열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이 있는 그런 서비스 입니다. 저는 이 서비스를 블로그와 동시에 빠르게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도록 하려고 시작했습니다.


 스토리 채널 시작하는 방법과 구독버튼 다는 방법은 밑에 글을 참고하세요!



 가입까지 완료되어 카카오 계정이 있고 티스토리 블로그까지 있다면 이제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관리 페이지의 플러그인 설정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설정 탭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플러그인이란 티스토리 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여러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플러그식으로 뽑았다 꼽았다 하며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들어가셨다면 이제 여러가지 플러그인 중에서 글 보내기 종류인 스토리 채널을 선택해 줍시다.


위 사진에는 가려서 친절하게 한 장 더 첨부합니다.



 설정을 하려고 누른뒤에 확인을 누르게 되면 그냥 바로 설정이 되는 줄 알았는데, 추가로 해주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스토리채널 ID를 연결하는 것 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스토리채널 ID 연결하기를 클릭하여 아이디를 연결해줍시다.



 이렇게 뜨는데 여기서 자신의 카카오 아이디를 입력해서 로그인 해줍시다. 카카오톡 아이디 맞습니다.

(만약에 아직도 계정을 만들지 않으신 분들은 지금 이글의 조금 위로 올라가셔서 스토리 채널을 개설해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티스토리 웹2 서비스에서 회원의 카카오계정에 연결된 스토리 채널 정보를 연동한다고 뜨는데,


 확인을 깜찍하게 눌러줍니다.



 그럼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채널목록이 뜨는데 연결할 채널을 선택해 주시고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확인 위치가 페이크식으로 바뀌어있는데 이거 조심해서 오른쪽 확인을 클릭해 줍시다. (가끔 결제할 때도 왼쪽에 확인이 아니라 취소가 있는데 무심결에 눌러버려서 화가 많이 나는 경우가 생각나네요.)


그와 동시에 저의 스토리 채널도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활할 테니 많이 해주세요!


저의 채널은 "이곳" 을 눌러서 구독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위와 같이 연결되었습니다. 설정을 저장해 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저장을 클릭해서 완료해주면 끝! 


 그리고 이제 마지막으로 활용만 해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에서 우측메뉴에 있는 스토리 채널 탭에서 이 글을 스토리채널로 보냅니다. 박스에 채크 설정을 하신뒤에 홍보할 내용을 입력해 주시면됩니다.


 예를 들어서 지금 이글은 '스토리채널로 자동 글 보내기 for 티스토리' 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플러그인을 사용한 티스토리 글 자동 카카오 채널로 보내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해서 구독자 많이 만드시기바랍니다ㅎㅎ


 도움이 됬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저의 힘이됩니다.


관련된 유용한 글

참고하세요!


[블로그 구독자수 늘리는 방법]

#1 카카오 스토리 채널 개설하기

#2 구독 버튼 위젯 달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