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토리 채널 구독버튼 위젯 달기

카카오채널에서 블로그 구독자 만들기

플레이스토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을 보면 오로지 블로그만 운영하는 것이 아닌 여러가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나 다양한 커뮤니티를 함께 운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 만큼 여러 곳에 홍보를 하면 블로그의 인지도와 구독자 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블로그만 운영하기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구독자와 이웃들을 늘릴 수 있어서 만이들 이용하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페북,트위터 등)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소셜 서비스인 스토리 채널의 구독버튼 다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구독버튼을 달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스토리 채널이 필요한데요. 아직 스토리 채널을 만들지 못하신 분들은 제가 저번에 써놓은 [2017.06.10] 스토리 채널 개설하는 법 글을 참고해주세요.




1.로그인후 코드생성 사이트로 이동하기

 구독버튼을 달기위해서 우선 카카오 스토리 채널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그리고 구독버튼을 생성할 자신의 채널을 클릭해서 이동하게되면 위처럼 구독버튼달기 라는 링크가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또는 '여기'를 클릭해서 바로 소스를 생성해서 구독 버튼을 달으셔도 됩니다.


2.코드 생성하기


 먼저 자신의 채널 아이디를 입력해줍니다. 잘 확인하고 입력해줍시다. 본인이 처음에 설정했던 채널URL 아이디를 확인하고 입력해주세요. 괜히 다른 아이디 썼다가 다른 사람만 자기도 모르게 구독자수 느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깐요. 그리고 구독 버튼 스타일을 선택해줍니다. 세 가지의 스타일이 있는데 구독자수를 위, 오른쪽에 노출시키는 것과 미노출이 있습니다. 저는 당당하게 0이뜬 버튼을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망하면 내리면 그만이니깐 말이죠 그리고 코드생성하기를 클릭해줍니다.


3.블로그에 코드 적용하기





 설명대로 첫 번째 코드를 복사해서 자신의 홈페이지에 삽입합니다. 이때 <BODY> 태그의 바로 뒤에 추가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니 그대로 해줍시다.





 티스토리 블로그 기준으로 관리 메뉴에 들어가서 HTML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첫 번째 코드를 위와 같이 body 태그 안에다가 즉,

<body 어쩌구어쩌구> 바로요기에 소스 붙이기 </body 어쩌구저쩌구>

위와 같이 바디태그 사이에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그 후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2번 소스 코드를 복사해서 넣어주면 끝!



 그럼 위와 같이 자신의 블로그에 등록된 스토리 채널 구독버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위와 같이 블로그에 추가해서 구독자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단점으로는 스타일이 3가지 밖에는 없고 아직까지 다른 기능들은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제공되는 코드인 <div> 코드가 가운데 정렬을 자체적으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가운데 정렬해서 배치하려면 야매로 코드를 짜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그냥 일단은 저대로 두기로했지만요.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의 글을 통해 성공적으로 구독버튼을 달으셨다면 공감버튼 꼭 눌러주세요~!


카카오스토리로 받아보는 여러가지 다양한

최신의 글들! "이곳"을 눌러보세요.

새 소식을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