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및 설정


질문.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윈도우10 (windows10)을 사용할 때 응용 프로그램에서 알림을 받게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안드로이드와 같은 모바일 운영 체제와 마찬가지로 microsoft의 windows 10은 프로그램을 열지 않아도 화면에 프로그램 경고(알림)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알림을 보낼 수 있는 모든 앱의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작업하는 동안이나 PC의 잠금 화면이 켜져있는 동안 표시되는 내용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을 클릭하면 알림센터를 열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및 설정을 하려면 시작 화면으로 이동해서 설정 앱을 엽니다. 바로 가기 키로 키보드의 windos(시작) 키와 I키를 동시에 눌러 설정 탭을 열거나 Cortana 어시스턴트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또는 시작버튼에서 설정 또는 시작버튼+i 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설정 상자에서 시스템을 클릭해줍니다. 그 후 시스템 화면의 왼쪽 템에서 알림 및 작업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에서는 알림을 표시 할 앱과 서비스를 켜기 및 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알림을 받을 앱을 선택해서 켜고 또는 꺼줍시다.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웹 사이트에서 선택한 사이트의 업데이트를 보내는 것처럼 알림이 설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에 표시되는 경고 스타일을 선택하거나 소리 알림을 원할 경우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가 새벽이나 오전 6시 사이에 알림을 보내지 않도록 하려면 방해금지 시간 설정을 사용하세요.


 새벽시간대나 원하는 시간대에 알림을 받지않을라면 윈도우즈 작업 표시줄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알림 센터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알림센터가 뜨면 그 하단에 바로가기들이 보일겁니다.(보이지 않는다면 확장을 눌러주세요.) 거기서 방해금지모드 설정을 한 번 눌러주시면됩니다.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해주는 모습


 Mac(맥) Pc 사용자를 위한 비슷한 설정으로는 시스템 환경 설저에서 알림 영역을. Mac 운영 체제에서는 지정된 시간 동안 알림을 음소거할 수 있는 방해 금지 설정도 있습니다.

(원문 english 보러가기)


어떤가요.

윈도우10 알림 설정을 이제

쉽게 켜고 끌 수 있겠죠?

윈도우10 방해 금지 모드를 통해서

야간에는 알림을 꺼보세요.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됬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