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ily life/MUSIC

빈지노 군대갔고 재지팩트 앨범 후기

열혈허슬러 상추님 2017.05.29 14:17

빈지노 군대, 재지팩트 2집 앨범 발표


 오늘(빈지노 입대일 2017년 5월 29일) 빈지노 형님이 드디어 입대를 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학수고대하던 재지팩트 정규앨범 2집이 발매 공개되었습니다. 그 것도 7년만에 재지팩트가 앨범을 냈습니다. 재지팩트는 래퍼 빈지노(beenzino)와 프로듀서 시미트와이스(shimmy twice)로 구성된 그룹으로 2010년에 낸 앨범인 Lifes Like 는 아직까지도 리쓰너들이 끊이지 않는 그런 명반이기도 합니다. 정말 7년만에 내는 앨범인데 소름이 돋고 얼마나 재지팩트의 느낌을 살렸을지 궁금합니다.


@빈지노 인스타

 빡빡이가 된 빈지노 참 안쓰럽네요. 빈지노라면 군생활도 잘 해낼거라고 생각합니다. 것보다 가는 날에 선물로 팬들에게 내놓은 앨범 [Waves Like] 을 전역할 때까지 무한 반복해야겠어요. 물론 전역일이 2019년 2월 인데 17년도 안올뻔 했는데 과연 19년이 올지는 모르겠지만 이하 노코맨트하겠습니다.


@스테파니 인스타

 빈지노의 여자친구 스테파니 미초바와 작별의 키스를 하는 모습인데요. 존잘 존예커플이고 둘이정말 잘어울리는 커플입니다. 과연 빈지노가 군생활 하는 동안에도 사랑이 흘러넘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곰신커플 탄생이라니


 이제 하루종일 들을 재지팩트의 새 앨범 Waves like를 들어봅시다. 트랙은 총 7개로 이루어져있고 피쳐링에는 김효은이 참여한 곡이 있습니다. 믹싱에는 피제이까지 참여했군요.



 간단하게 평을 해봅니다.

1. Journey

 1번 트랙은 Journey로 꽤 예전 재지팩트 느낌이 납니다. 여행이라는 뜻의 이 곡에는 빈지노가 과거로 부터 현재까지 느껴온 감정을 여행에 이입시켜 잘 표현한 곡 같습니다. 또 군대에 대해서 "한번 갈 거 두번 갈일 없게 안 피할래" 라는 그의 생각이 잘 담겨있습니다.

2. Cross The Street

 2번 트랙 길건너는 트랙입니다. 예술에 대한 빈지노의 소견이 잘 담겨있고 훅이 아주 흥이 넘치는 곡입니다.

3. 하루종일

 타이틀 곡인 하루종일, 몽롱한 잠에서 덜 깬듯한 느낌의 곡이 딱 정말 반식욕 하면서 부른듯한 느낌이 나는 곡입니다.



4. Young Knight

 f**k과 미세먼지 라는 단어가 유독 잘 들렸던 곡, 또 한번 이번 앨범이 군대가기로 작정하고 낸 듯한 앨범이라는 것을 느낍니다 곳 곳에 군대에 관련된 메세지가 숨어있군요. 봄날 날씨는 참 좋아서 밖에서 치맥을 하고 있는데 미세먼지가 심해서 기관지가 건조해져오는 느낌을 잘 표현한 곡입니다. 미세먼지라면 이렇게 욕해도 용서해줄만 합니다.

5. On My Wave (Feat. 김효은)

 인생의 과도기를 파도로 표현하며 그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잘 보여주는 곡, 파도를 피하기 보다는 파도에 올라타 웨이브를 타겠다는 다짐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6. Don Emoji$

 emoji가 모지하고 검색해봤더니 이모티콘이더군요. 담배에 관련된 내용도 꽤 나오면서 don으로 부모님얘기도 같이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센스있게 돈이뭐지 뉘앙스의 제목을 창작해낸 것 같습니다.

7. Up up and away

 선 공개했었던 업업앤어웨이, 빈지노 자신의 행보를 말해주는 곡입니다. 아까워부터 24 26때는 살만해졌다는 내용과 자신이 최고라며 팩트폭행을 해주는 곡입니다.




 솔직히 예전 재지팩트의 모습을 많이 기대하고 트랙을 돌려봤지만 역시 7년은 참 길고 긴 시간이라서 맴버들도 조금식 변하다 보니 이런 모습의 재지팩트 2집이 나온것 같습니다. 예전의 분위기는 별로 찾기 어려운 듯 하지만 또 그렇다고 완전히 변한 재지팩트가 아니라 익숙한 모습의 재지팩트를 만나볼 수 있는 앨범 같습니다. 빈지노 군입대 기념으로 선물식으로 내고 가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조금 웃프지만 활동정지한 줄만 알았던 재지팩트였는데 팬들의 성원에 앨범 작업도 해주고 이렇게 새 앨범 내준 것 만으로도 참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앨범은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지만 저는 2번 트랙인 Cross The Street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한동안 또 이렇게 플레이리스트를 빈틈없이 채워줄 앨범이 나와서 끼쁘고 래퍼들의 가사에서 이제 빈지노가 등장하는 것을 꽤 볼 수 있을거라 기대하면서 빈지노 형님 무사히 군복무해서 아무 탈 없이 전역하길 기원합니다.



빈지노를 응원한다면 공감해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
네이버 이웃추가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