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씨카드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로 시간아끼자

 제가 쓰고 있는 카드들이 모두 비씨카드라고 하면 안믿으시겠죠? 사실입니다. 무튼 시간이 금이라는 말은 다들 들어보셨을겁니다. 하물며 관리비 납부를 하는 시간마저 모이고 모인다면 엄청난 시간이 되겠죠. 이제부터 그 시간을 아껴서 다른 곳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자하니 잘 따라와 주세요.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설명

 그걸 자동화 시키는 것이 이 글의 주제입니다. 아파트가 아직 없으신 분들은 슬프지만 그래도 알고는 계시면 좋아요.

 자 이제부터 조건대상 설명들어갑니다. 카드발급사는 우리카드, SC제일은행,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의 고객입니다. 위 사들 중 한가지는 다들 보유하고 계실겁니다. 제 주변에는 요즘은 제 동생도 가지고있고 학생들도 있더군요.

조건및 대상입니다.

 저 카드들 중에서 개인 신용카드로 자신의 소유인 것이 되겠으며, 체크카드는 제외됩니다. 물론 법인으로나오는 법인카드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일부 은행의 경우에는 체크카드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방문을 해야합니까? 매일 오전 여덟시부터 밤 열한시까지가 되겠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신청탭이나 BC카드의 자동납부 상담센터에 통화를 거셔서 가능합니다. 방문해서 하는 것인줄 알았더니 인터넷으로 신청도 자동화 되어있어서 한숨 놓았네요. 신청 전에는 꼭 본인의 아파트가 지원을 하는 곳인지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이제부터는 납부하게 될 때 유의하셔야할 부분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신청하기 전에 아셔야할 내용입니다. 주소를 정확히 썼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그리고 현 아파트가 다른 은행사에서 이미 자동이체나 납부가 되는 중일 경우도 안됩니다. 포인트 적립에 민감하신 분들은 고객센터에서 미리알아보시고 적용이 되는지 판단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내기전에 유의할 사항입니다.

 비씨카드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수수료는 없습니다. 바로 무료로 해주고있다는 것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했습니다. 추후 변경시에만 잘 대응하면 되겠습니다.

 기존의 카드를 변경하거나 해지할 경우입니다. 발급된 은행사가 같을 경우에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은행을 변경하게 될 경우에는 해지후에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그래야 결과 처리에 문제가 없겠죠.


수수료 관련해서는 무료입니다.

 이사를 가게된다면? 주소가 변경되므로 자동납부서비스를 일시적으로 해지를 해놓으신 후에 다시 신청하시면됩니다. 문의는 상담center로 해주시면됩니다.

변경시에 보셔야할 내용입니다.

 만약에 가지고 계신 카드번호를 변경하게 된다면 납부가 예정된 날에 자동으로 처리가 진행됩니다. 정지되거나 한도가 부족하여 결제가 안된 경우는 귀찮더라고 관리사무소에 직접 납부를 하셔야합니다. 연체가 되면 서로 곤란할 수 있으니 이부분은 염두에 두시고 달마다 적어놓고 체크를 해보세요.


 서비스를 신청하고 나서 자동납부가 시작되는 일자가 나타나게 되는데 넘어가지 마시고  확인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사열업인전에 승인) 그리고 첫달에는 은행BC카드에 따라서 다음 달에 시작될 경우도 있으니 이때도 연체에 유의하셔야합니다.

처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자동납부가 시작되게되면 전에 남아있던 금액과 해당 월의 금액이 자동으로 청구되어 결제되게되비다. 신청후 첫달이 조금은 신경을 더 써주시고 그 후로부터는 놓아주셔도 될것 같네요. 자동납부가되는 돈은 소득공제에서 제외됩니다.

 여기까지 제가 요약을 해보았는데, 천둥번개가 엄청 쳐대서 잘 적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제부터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려나 본데 우산 꼭 챙겨서 다녀야겠습니다. 모두 그럼 자동처리 잘 하셔서 시간을 꼭 지키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인생은 소중하니까요.

 본 포스팅의 기록 날짜를 확인하시고 홈페이지를 통해 꼭 최신의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