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거래소 폐지(실명제) 뉴스가 만든 장대음봉 시세

 오늘도 아침에 일어나, 업비트(업빗)를 켜서 비트코인(bitcoin)시세를 봤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어제만 해도 다시 2100대를 회복했나 싶었는데, 11시쯤 일어나보니 비트코인이 쫙 떨구고있지 말입니다. 금방 2000선도 무너지더군요. 왜 그런지 알아보니까 기자가 비트코인 거래소를 폐지한다 그런 식의 자극적인 기사제목을 걸고 기사를 퍼트렸다고 하더군요.

 저는 기사원문은 뭐 관심도 없어서 보지도 않았고 팩트체크가된 요약본만 확인했습니다. 일단 거래소를 실명인증으로 하겠다. 이 방침은 외국인들이 자기네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싸게 산뒤에 우리나라에서 비싸게 파는 김치프리미엄 현상을 막는데 아주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호재라고 생각합니다.

 법무부에서는 가상통화 비트코인 거래소 폐쇄를 할라고 특별법을 "제안"해 보겠다. 이런식으로 말한 것 같은데 어제는 거래를위한 가상계좌발급을 다시 재개한다고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오늘 이런식의 기사를? 그리고 폐지가 확정된 것이 아닌데 폐지를 한다고 하는 듯한 뉴스제목으로 기사를 작성하니 정작 자세한 내용을 모르는 사람들은 아마 엄청 패닉셀을 했을텐데 그래서 저는 저런 장대음봉이 나왔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만약에 거래소가 폐쇄가 된들 짧게는 6개월에서 1년정도가 걸리는데 그걸 당장 실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묻지마 투자식으로 투기를 했던 개미투자자들은 패닉셀하고 당장 이득을 취할 수 없는 것은 사실이나. 가치를 알고 바르게 투자하는 분들은 당장 거래소가 폐지되더라도 모든 코인들을 그대로 해외 거래소 지갑으로 옮기기만 하면 아무런 상관이 없을 것이라고 저는 판단됩니다. 그럼 수수료로 수익실현을 잘하던 국내기업들이 한순간에 무너지고 이제 외국거래소들은 수수료를 더 받아 챙길 수 있겠죠.

 덕분에 저는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상쾌하게 매매창띄우고 저점에서 비트코인과 퀀텀 등 코인을 추가로 매수했습니다. 이런 기회는 잘 찾아오지 않으니까요. 일본 미국 중국까지 앞다투어 가상화폐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각 정부에서 적극 참여하는 가운데 개인적으로 우리나라도 빨리 그 진가를 알아보고 투자를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난 기사가 사실 투자자들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명제를 통해서 외국인의 진입을 어렵게해주고 가상계좌도 재개한다는 소식 등 팩트들을 잘 체크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공산주의 국가인 중국에서도 허용하며 적극 투자하고있고 금융 선진국으로 알려진 일본과 스위스 등에서도 앞다투어 암호화폐시장을 활성화하는 중에있습니다. 자극적인 기사로 인해서 본인의 소중한 투자금 날리거나 손절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그럼 모두 성공투자하시길.. 본 글은 일반인이 쓴 개인적인 생각(의견)이 다수 반영되어있으며, 그냥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최종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트론(TRON)코인 호재 오픈소스공개 29일

카이버(KNC)코인에 투자합니다 코인네스트 시세

비트코인 하락장(조정) 트론(TRON)코인 시세 20171223

댓글
댓글쓰기 폼
네이버 이웃추가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