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하락장(조정) 트론(TRON)코인 시세

 21일 저녁 갑자기 비트코인이 엄청난 하락을 보이면서 22일 최악의 지옥을 봤죠. 모든 코인들이 모두 파란불이 떴습니다. 이주일 전에도 비슷하게 엄청 떨어져서 1300인가? 1400까지 찍었었는데 다시 그렇게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네요.

TRON TROX

 다행히 저는 익절 현금화를 바로 해놓고 관망을 했습니다.

 트론은 무려 26이 최저가로 90을찍던 트론이 업청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코인네스트에서 일부 정상화를 앞두고 입금을 막아놓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투자장벽이 있었죠. 그래서 비트코인이나 퀀텀, 이더리움등을 빗썸이나 업비트에서 구매한 뒤에 보내서 트론을 사는 분들 등 아주 대란이 발생했었죠..

 그리고 다시 오늘 빠르게 회복을 보여주고 있는 트론입니다. 엇그제 어제 조정이 시장되면서 엄청난 하락세가 보이면서 여럿 분들이 아마 패닉셀이나 손절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코인판에서는 손절은 절대 하면안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행히 이번엔 미리 현금화를 해놨긴 했지만요.

 손절은 일부 고수들도 잘 안하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일반투자자들이 손절을 하고 있으니 당연히.. 결과는 안말해도 아시겠죠?

 트론은 손절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개수를 늘려가는 방식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저도 오르고 사면 약간 손해가 아닐까 싶지만 손절보다는 좀 더 내더라도 개수를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안정화가 다 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정확한 것은 아니니까 저는 좀 더 지켜보려고합니다.

 코네입금이 정상적으로 돌아온다면 투자금을 더 늘려볼 생각입니다. 안그래도 곧 큰 호재가 기다리고 있는데 빨리 더 투자한다는 생각입니다.

 이번 조정으로 김치프리미엄이 다는 아니어도 조금은 빠졌으면 좋겠습니다. 40%까지 까지 거품이 더 껴버리는 건 아무래도 안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네요.. 외국에는 무려 40%가 더 싸다는 말입니다 비트코인이 이를 이용해서 해외 거래소에서 구매한뒤 국내 거래소에 다시 팔고난 뒤 다시 해외로 옮겨서 이득을 취하는 외국인들이 많다고합니다. 이런 현상은 우리 나라사람들의 돈을 어떻게든지 털어가려는 의도로 생각됩니다. 물론 사실 여부는 모릅니다.

 이번 조정장(하락장)을 겪으면서 좋은 경험이 하나 추가된 것 같아서 좋네요. 빨리 다시 안정화가 되기를 바라면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의 최종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꼭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71220 트론코인(TRON) 시세

트론(TRON)코인 시세 : 최고가 97원돌파 TRX

트론코인 (TRON) 60원 돌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