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mv mp4 변환 가장 간단하면서도 쉬운 방법


 인터넷으로 송출하거나 플레이하는 문제로인해서 wmv동영상파일을 mp4로 변환해야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용량큰 소프트웨어를 다운받기는 그렇고 간단히 변환만해주고서 바로 삭제할만한 동영상변환인코더 프로그램을 찾던 중 좋은 변환기를 찾게되었습니다.


 저는 ppt를 일단 동영상으로 wmv로 저장하고나서 그 파일을 다시 mp4로 바꿔주려고합니다. 사실 ppt에서 저장을 할때 mp4로 바로 저장이 되는 기능이 있다면 편할 텐데 그런 기능이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wmv로 저장을 해주는 기능이 있는게 어딥니까.



 일단 저는 ppt를 동영상으로 변환해줄 것 이기 때문에 wmv저장으로 저장을 해주겠습니다.

wmv mp4 변환

 이제 저희가 사용하게되 동영상변환기는바로 샤나인코더입니다. 사나인줄 알았는데 샤나입니다. 무튼 이건 프리웨어라서 그냥 내이붜에서 검색하시고 자료실에서 바로 무료 다운로드를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2017년 6월 7일로 비교적 최신인 버전입니다.


 받으셨으면 설치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샤나인코더 4.7.0.2버전을 설치해주면 되겠습니다.



 위 사항에는 반드시 동의를 하셔야합니다. 안그러면 절대로 설치를 진핼 할 수 없어요.



 이것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무슨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동의를 해줍시다.



 그리고 중요한 이런 체크박스 모두 해제를 해줍시다. 원래 여기에 좋지않은 것들이 수두룩한데 역시 내이보에서 받아서 그런지 그런건 다행히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서 설치합니다. 저는 한번만 쓰고 안쓸 거기 때문에 그냥 바탕화면에 따로 만들어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이건 그냥 시작메뉴에 어떤이름으로 추가할 것이냐를 묻는 것인데 그냥 설치 해주시면되겠네요.



 그럼 후루룩 소리가 나면서 완료됩니다.



 그러고나면 바탕화면에 상큼한 아이콘으로된 샤나인코더가 나타납니다.



 이제 그렇다면, 본격적인 동영상변환을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아까 만들어 두었던 wmv동영상파일을 드래그앤드롭으로 끌어서 넣습니다. 그러면 넣어지는데 이때 중간에 보이는 빠른설정을 들어가 줍시다.


 우리가 하게될 것은 wmv를 mp4로 변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파일 형식중에서 mp4를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사실 mp4말고도 avi,flv,gif 등 변환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나중에 써먹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인코딩 시작을 해주시면 바로 wmv mp4 변환이 완료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엄청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었네요. 밑에는 변환된 녀석 인증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동영상변환에 성공한 것 같네요. 무슨 xibo에 띄운다고 mp4로 변환한건데 별거아닌거가지고 오늘 좀 시간을 써버렸네요. 무튼 방문자 여러분들도 무사히 변환에 성공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변환 후에 일부 플레이어나 os에 따라서 코덱이 설치안되어있으면 재생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니 꼭 재생시 코덱의 여부를 파악하시고 설치해서 플레이 해주시면 아무탈없이 감상이 가능할 겁니다.

 추가적으로 wmv는 윈도우미디어비디오의 약자로 최신버전은 wmv11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됬던 오디오인 윈도우 미디어 오디오와 함께 쓰입니다. 그리고 mp4는 동영상압축방식인 mpeg4방식을 사용한 멀티미디어 파일규격입니다. 적은용량으로 높은 퀄리티의 동영상을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017/09/23 - 한글타자연습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2017 무료설치 쉬운방법


2017/09/20 - 모모랜드 주이의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광고 + 복숭아맛 먹어보기


2017/09/19 - gs25컵라면 신제품 미니언즈 옥수수 치즈탕면 먹어보기


2017/08/21 - 측백나무효능 불면증에 좋고 심신이 안정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