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류해결 - This virtual machine appears to be in use


 요즘 우분투를 공부하면서 가상머신을 자주 사용하고있는데 노트북이 SSD긴한데 용량이 터무니없이 부족한 128기가짜리라서 부득이하게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그 안에 버추얼머신을 설치해서 사용중이다. 그래서 그런지 속도가 그렇게 좋진 않은 편이다.


 그런데 거기에 이어서 원래는 잘 됬다가 poweroff시키고 다음 날에 켜보면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다. 바로 This virtual machine appears to be in use 이런 오류.! 가끔씩 VMware를 사용하다보면 자주 발생하는 오류인데 발생하는 원인은 바로 강제로 종료시키거나 종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많이 발생하게 된다.


 버튼으로는 Take OwnerShip 과 Cancel 두가지 선택사항 밖에 없다. 그렇다고 하나가 정답도 아니다 왜냐면 두개 다 클릭해봐도 안되는 건 마찬가지이다. 도대체 뭘 어쩌란 것인지 모르겠다. 또 나는 분명히 정상 종료를 실행하였는데 말이다.

외계어: If this virtual machine is not in use, press the "Take Ownership" button to obtain ownership of it.

해석후: 만약 이 가상컴이 사용중이 아니라면 소유권가져오기를 눌러서 가져오세요.

외계어: Otherwise, press the "Cancel" button to avoid damaging it.

해석후: 그렇지않다면, 취소 버튼을 눌러서 손상을 막으세요.

Configuration file: [파일경로]

vmware 오류해결방법

 그러나 오류 해결 방법은 엄청 간단했습니다. 바로 [가상컴이름].vmx.lck 라는 이름을 가진 폴더를 삭제해주면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이 정상부팅이 이루어집니다.



 저는 가상시스템이름이 Server이었으므로 Server.vmx.lck폴더를 삭제해 주었습니다. 그러자 무슨일이 있었냐는듯 정상적으로 작동을 했습니다. 다른 분들 글보니 이게 맞는 해결방법인것 같네요.


 저런 오류가 뜨면 스냅숏도안되더군요. vmware workstation에서 snapshort기능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같은 창이 떴었습니다. 그런데 lck폴더를 없애주고 들어가니 x표시가 사라지고 다시 제대로 됬습니다.


 생각보다 별거 아닌 오류죠? 참고하셔서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기를 바랍니다.


리눅스(linux) 종료, 재부팅, 로그아웃, 가상콘솔 명령

VMware에 우분투 리눅스 설치하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