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방문기록 삭제 단축키로 1초해결

대표이미지


 구글에서 제공하고있는 웹 브라우징 프로그램인 크롬. 현재는 그 이용자 수가 윈도우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익스플로러보다 앞서가고 있는데요? 빠른 속도와 여러가지 확장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유저수를 엄청나게 확보하고있습니다. PC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크롬 브라우저인데요? 이제는 익스플로러보다 인터넷 사이트들이 전부 크롬에 최적화하여 개설된다는 점도 무시못할 것 같습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방법

1. 단축키를 이용하자


크롬 방문기록 삭제 단축키


키보드의 컨트롤(Ctrl)버튼 'H'버튼 동시에 눌러줍니다. 이것은 키보드를 이용한 크롬의 방문기록 페이지로 넘어가는 단축키인데요? 설정에서 따로 들어가줄 필요없이 바로 히스토리가 뜨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삭제방법


2. 선택삭제


 자신이 삭제하고싶은 방문 사이트 기록을 선택하고 삭제해줍니다. 그런데 선택삭제는 일일이 다 선택해서 삭제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조금 손이 더 많이가고 시간이 걸립니다. 그냥 몇가지 페이지 기록만 삭제할 경우에만 사용해 주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3. 한 번에 삭제하기

우선 chrome 방문기록 페이지의 오른쪽 탭에있는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클릭해줍니다.


다운로드기록 등


 그러면 이렇게 화면에 뜨게됩니다. 여기서 인터넷 사용기록 및 다운로드 기록을 삭제해 주시면되겠습니다.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은 다음에 사이트 접속시 더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그냥 두셔도 되고 사용기기의 용량이 부족하다 하시는 분들은 삭제해 주시면되겠습니다.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를 삭제해 주시면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 로그아웃된다고하니 참고하시고요. 비밀번호는 자신이 저장했던 비밀번호를 삭제하려면 삭제해주시면됩니다. 또 자동완성기능, 앱데이터, 미디어 라이선스 등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선택


 다음 항목 삭제 탭에있는 전체를 클릭해주시면 지난 1시간, 지난 1주 등 여러 기간에 사용했던 기록을 나누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롬에서 단축키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사실 방문기록 삭제 기능은 구글에서 방문기록을 이용해서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저는 이를 초기화 해주어 어떤광고가 뜨는지 운영블로그 관리를 할 때 보는데요. 그런데 이것도 사실 소용이 없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ip나 로그인되어있는 구글아이디로도 맞춤형으로 내보내 주는 것 같더군요.


 사실 방문자 추적을 거부하려면 크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있는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다음 번에는 시크릿 모드 사용방법을 한 번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관련된 다른 글

무료할인 어플알림받는 방법


방문기록삭제에 도움이 되었다면,

하단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