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 및 각종오류 해결법


 이번 글에서는 디스코드라는 프로그램의 마이크 설정 및 각종오류 해결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그럼 가장먼저 디스코드라는 프로그램이 어떤 건지 우선 알아보도록 할께요.


디스코드란?

 스카이프, 게임톡 등과 같은 마이크를 연결해서 서로 대화나 게임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게 하는 플랫폼입니다. 요즘 오버워치, fps, 롤 등의 게임을 할 때는 디스코드가 대세라고합니다. 사용률도 훨씬 많다고하네요. 디스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이구요. 디스코드는 게임플레이 할 때 보이스를 한다고 해서 플레이 속도를 저하시키지 않으면서퀄리디있는 음성을 제공한다고 하니 사용률이 많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드네요.


 2년전에 공개된 디스코드는 음성 메신저로 스카이프, 팀스피크 등 여러 프로그램들의 좋은 점만 뽑아내서 만들어 냈다고합니다. 초반에는 음성,텍스트 만 지원했지만 계속 상향됨에 따라서 오버레이 기능 등 다른 서비스들을 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하기

 가장먼저 설치후 해야할 것이 마이크를 설정하는 것 입니다. 사실 게임톡이나 스카이프 등에서 마이크가 제대로 됬다면 디스코드에서도 마이크 소리에 문제가 없어야 될 것입니다. 그런데도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이 안되고 소리가 오류로 안들린다면? 또 인식이 안된다면 어떻게 할지 알아봅시다.



 가장먼저 디스코드 메인화면에서 설정하는 버튼은 밑에있습니다. 위와 같이 빨간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을 클릭해서 설정탭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방법음성 설정 초기화 방법입니다. 음성 설정 초기화를 해주시면 기존에 있던 설정은 삭제되며 가장 초기의 설정값(기본값)으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이렇게해서 오류가 해결 되신 분들은 이제 즐겁게 친구와 게임 플레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게되면 음성설정과 모든 로컬에 있던 설정이 재설정된다고 뜨는데 가차없이 확인 눌러주시면됩니다. 기존 설정을 해두셨던 분은 해놓으신 것을 기억하셨다가 초기화 이후 다시 적용하는 것이 좋겠죠.


두번째 방법은 바로 소리와 인식이 안될경우나 위와 같이 마이크 설정을 하려고 할 때 사용합니다. 바로 자동으로 입력 감도 조정된 것을 해제시키고 위 사진과 같이 소리를 수동으로 조절해주시면되겠습니다. 볼륨을 알맞게 조정하신 후 친구에게 물어봐서 가장 최적화된 감도로 플레이하시면 되겠네요.


 또는 원래 수동이셨던 분들은 자동으로 감도조정을 한번 체크해 보시기바랍니다.




 세번째 방법은 바로 녹음장치가 알맞게 설정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연결한 마이크기기 또는 헤드셋과 동일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죠. 아무리 본체에 헤드셋을 연결했다고 해도 소리의 녹음장치 설정이 다른 기기로 되있다면 말장도루묵이겠죠. 그래서 위와 같이 녹음 장치 부분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를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최후의 방법은 바로 그냥 가장 간단하게 디스코드를 닫고 다시 실행해주는 것입니다. 또는



 가장 많이 쓰고들 있는 재부팅 방법이 되겠습니다. 처음에 봤던 마이크 초기화 방법처럼 컴퓨터나 디스코드도 껏다가 키면서 초기화해주어 다시 시작해주는 방법입니다. 리셋하기 참 간단하죠. 껏따키면 거의 해결되는 문제가 예전에도 많았었죠 그럼 지금 바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래도 해결이 안됬다면 저의 글 만으로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검색검색 계속해보시거나 지식사람이용해서 해결하셔야 할 듯합니다. 또 하드웨어적인 문제인지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마이크를 온으로 해두셨는지는 당연히 확인 하셨겠죠? 간혹 그룹들어가서 on/off 설정에서 off로 해두시고 허공에 남발하시는 분들도 있다고하니 on 버튼이 켜졌나도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가 안나면 그건 여러분이 오류. ㅋ


 아무쪼록 저의 글이 오류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추가로 궁금한 점은 덧글로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관련된 다른 글

2017/07 오버워치 전리품상자 확률, 중복 안나오게 하기?

2017/06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윈도우10 야간모드)

2017/04 모바일 전략게임 추천 Kingdom 시간순삭!

2017/04 파일명 일괄변경 Renamer로 쉽게하자!



제 글이 도움이 됬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버튼 한 번만 눌러주심 된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