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레지스트리 편집기 간단사용법


제목 썸네일 대표사진


윈도우10 레지스트리 편집기란?

 윈도우에 사용하는 시스템의 정보를 기록해둔 데이터입니다. 여러가지 프로세서, 램의 크기, 연결된 디바이스의 내역,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파일 형식과 디폴트값이 저장됩니다. 저는 사실 어렸을 때 부터 지금까지 하고있는 게임인 스타그래프트 브루드워에서 베틀넷 피시서버, 피쉬서버를 추가하기 위해 매일 사용했었던 피시서버 레지스트리 때문에 레지스트리라는 단어가 생소하진 않습니다만, 여러 오류를 해결하기위하여 레지스트리파일을 적용하고 하다보니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windows10)에서 레지스트리(registry) 편집기(editer)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방법



 첫 번째로, 시작탭에있는 시작버튼 옆에 검색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실행방법



두 번째로, 검색창이 열였다면 바로 밑에 검색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클릭한 다음에 'regdit'이라고 입력해 줍니다. 그렇게 치셨다면 위에 2번숫자가 써있는 부분에 regedit 명령실행이라고 검색된 것이 뜨게 되는데요. 클릭해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실행된모습


 그럼 위와 같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간단하죠? 각 분야별로 엄청나게 많은 레지스트리들이 모여이고 찾아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서 크게


HEKEY_CLASSES_ROOT

_CURRENT_USER

_LOCAL_MACHINE

_USERS

_CURRENT_CONFIG

5가지 분류가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실행 방법

 바로 실행창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윈도루10 실행창은 윈도우 시작키  와 'R' 키를 눌러줍니다. 눌러주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검색창 열기부분에서 'regedit'이라고 치신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 이것도 참 간단하죠?


윈도우10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오류해결하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었다면 이제 여러분들이 수정할 오류나 자신에게 맞게 최적화 시킬 윈도우 작업을 해주시면되겠습니다. 가령 잠금화면의 비밀번호나 잠금해제 등이 요즘엔 관련되 되있더군요. 검색을 해서 레지스트리의 어느 부분을 수정하면 되는지 찾아서 고치면되겠습니다. 만약, 수정이 되지않거나 수정후에도 문제가 고쳐지지않았다며? 바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를 적용하여 실행해서 다시 한 번 적용해 보시기바랍니다.



 윈도우10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하는 방법은 첫 번째 방법으로 레지스트리를 편집기열었던 방법으로 가셔서 검색후 regedit을 우클릭후 파일위치열기를 통해 레지딧이 있는 폴더로이동하여 위와 같이 해당 실행파일에 우클릭후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면 된답니다. 그런데 애초에 여는 권한이 관리자 권한이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은 덧글 남겨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된 다른 글

2017/06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및 설정 1분해결 (Controlling Notifications in Windows 10)

2017/06 윈도우10 메모 위젯 사용법 [windows 10 스티커메모]

2017/06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윈도우10 야간모드)


글이 도움이 됬다면

로그인 없어도 되는

공감♥박스 꾸욱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된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