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토벨정 알약 정보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온 이토벨정(Itoprid Tab) 이라는 알약 어떤 약일까요? 처방은 받았지만 무슨 약이라고 쓰여져 있어도 사실 일반인들은 어떤 효과를 가진 알약인지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에 답답하죠. 그럼 어떤 알약인지 알아 볼까요?


이토벨정 효과

itopride tablets


위장운동을 활성화시킴으로써 각종 소화장애 증상을 개선하는 약. 이라고합니다. 사실 저는 가래가 자주 끼는 현상 때문에 처방을 받은 약인데 왜 이런 약을 처방해주셨는지 의사선생님의 생각이 참 궁금하군요. 가래가 소화가 잘 안되서 그런건 줄 아셨나봅니다.


 정식 등록된 이토벨정의 효과, 효능은 기능성소화불량으로 인한 소화기 증상에 있다고합니다. 속이쓰리고 식욕 떨어지고 구역질과 구토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밥드시기 전에 먹고 설사가 심해지면 의사와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한쪽 면에는 IP50 인지 lP50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알약의 형태는 하얀색으로 둥그란 모양입니다. 아주 작아요. 성분은 이토프리드염산염 50mg 이라고합니다.



 다른 쪽 면에는 CKD라고 적혀있습니다. 약사가 아니라서 무슨 뜻인지도 잘 모르겠네요. 저런 알파벳이 식별 표기라고 한다고 합니다. 


저장방법

밀폐용기에서 실온에 보관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제조받은 분들은 다 들 기밀용기에 있을 테니 보관엔 문제가 없겠군요.


용법과 먹는 방법

성인이 먹고, 이토프리드염산염으로서 한번 먹을때 50mg을 하루 세번 밥머기 전에 먹으라고 되어있습니다. 몸상태에 따라 적당히 줄여나간다고 되어있네요.


이토벨정 임산부 및 수유부 투여

1. 임신중에는 안전성이 확정되어 있지 않다고합니다. 임산부들께서는 치료상 유익성이 위험성을 넘는다고 판단될 때 먹어주세요.

2. 수유하는 분들은 피하라고 되어있습니다. 부득이하게 먹게된 경우에는 수유를 중단하세요.


사진출처 n상추 본인

출처 의약품사전의학정보원




정보가 도움이 됬다면

공감버튼 꼭 눌러주세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된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