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채널반영 정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오늘 새로 추가된 채널반영 서비스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에도 다음 뿐 아니라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게하려면 웹마스터 도구에 반드시 등록을 해야하는 지라 정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데요. 저도 그렇구요. 그래서 이게 언제 버전업이되지.. 언제 정식 버전이 출시되지.. 하는 도중에 새로운 기능을 현 베타버전에서 선보여서 기대가 큽니다. 얼마전에는 정식버전 테스터를 뽑았다죠? 그런데 저는 그만 그 이벤트 확인을 못해서 참여조차 못해봐서 너무 아쉬움이 큽니다. 진작에 이웃추가 해놓고 공식블로그를 확인했어야 했는데 ㅠㅠ 넘 슬프네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요청탭에 새롭게 떠서 new!라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채널 반영은 과연 어떤 서비스일까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검색시 자신이 등록한 채널이 등장 두둥! 하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최고인 검색서비스 네이버에 등록하는 것은 아마 필수겠죠?



 먼저 네이버블로그 또는 카페입니다. 자회사라 등록이 필요 없는줄 알았는데 등록을 해야하긴 하나봅니다. 스토어팜은 어떤건지 사실 잘 모르겠구요. 포스트도 들어는 봤는데 제가 모르는 거라서 패스. 폴라도 들어는 봤는데 이녀석도 지원한다고하네요.


 자신의 페이스북 채널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장 핫한 sns라고 하면 페이스북이죠? 아마 페이지 한개쯤은 운영하고 계신 운영자 분들 많으실 겁니다. 페북 페이지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채널반영에 등록해서 더 많은 유입 많들어 보세요.




 인스타그램도 마찬가지로 대단한 스타분들이 많은 곳이죠. 등록해서 더욱 널리 널리~ 알리시길


 구글 플레이 스토어라면 아마 자신이 개발한 앱을 연결하는 것 같습니다. 앱 제작자라면 연결해보세요. 저도 후에 개발언어 배워서 저의 앱을 만들어서 연결해보는 것이 꿈이네요. . 열심히 살아야겠습니다.


 최대 9개의 채널만 연동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재수집해도 안뜨는데 아마 티스토리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오늘 나온거라 바로 자세한 설명을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계속해서 연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채널 반영 과정

1. schema.org에서 정의한 person 또는 organization 타입을 참고해서 블로그의 메인 화면에 구조된 데이터 언어인 마이크로데이터 혹은 json-ld로 작성한답니다.

2. 예티가 수집하고 재수집버튼으로 재수집 가능하고 최대 1일 이 소요될 수 있다고해요.

3. 확인된 채널은 반영된 상태로되고 중지시킬라면 수동으로 해야합니다.

4. 노출 보장은 확실치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바랍니다.


 아직까지는 채널까지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진 않지만 나중에는 등록해서 운영돌리는 날이 있기를 바라며 글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새로 추가된 3개의 기능을 다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하신 분은 밑에 관련글 참고해주세요~^^




도움됬다면

공감꾸욱 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