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최적화

사이트 최적화 새로운 업데이트

 2017년 6월 29일 자정인 12시에 딱 제가 새로운 글을 수동 요청하려고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갔는데 새로운 기능들과 업데이트된 내용이 딱! 떠서 이렇게 알아보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있었던 사이트 최적화기능이 어떻게 바뀌고 업데이트 되었는지 살펴봅시다.



 원래 사이트 최적화부분 카테고리에서는 블로그의 제목인 사이트 제목과 설명들이 잘 되어있는지, 오픈그래프 제목과 설명 로봇텍스트와 로봇메타태그가 잘 등록되어있는지 사이트맵rss 그리고 모바일 사용성 등을 검토하여 결과를 사용자에게 보여주어 보충하고 수정하도록 도와주었었습니다.



 그런데 못보던 영역이 하나 추가되었네요? 바로 위와 같은 부분입니다. 저는 웹 표준 항복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점검해 주라고 뜨고 있네요. 어떤 분은 웹 표준을 준수하는 상위 10%입니다. 처럼 수치를 보여주는 사람도 있다고합니다. 제 블로그는 검색 로봇 수집, 콘텐츠 관리, 사이트 구조, 사이트 활성화 면에서 모두 '최고에요'라는 등급 책정을 받았습니다. 최고에요 보다 높은 등급이 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저 결과는 모두 검색로봇이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서 자동분석했다고 되어있네요.



 검색 로봇 수집에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검색로봇이란 네이버봇인 예티(yeti)인데요? 바로 이로봇이 열심히 제 블로그를 왔다가 갔다가 하면서 글들을 수집해간답니다. 정말 성실한 아이죠. 그런 로봇이 고장없이 잘 다니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 체크가 되어있는 상태라 다행입니다. 문서를 잘 수집해 가고 있다고해요.^^ 이런 착한자식 그런데 요즘 후딱후딱 안가져가는 것 같아서 더 지켜봐야 겠네요. 변경된 정보 즉 수정한 글이나 재등록한 글은 로봇이 방문해야지 갱신된다는 점 알고 계세요. 방문을하고 얼굴을 봐야 다시 인식을 하겠죠?



 네 그 다음은 바로 콘텐츠 또는 포스터라고도 하죠 바로 글입니다. 콘텐츠 관리 영역인데요. 저의 사이트 설명에 대한 내용과 open graph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제가 간단하게 등록한 내용이 등록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이나 IT 그리고 책분야는 요즘 뜸한데요. 이제 학교 복학하면 본격적으로 업뎃을 해야할 것같아요. 제목이 없는 페이지와 동일한 즉 중복되는 페이지도 없는걸로 확인 되었습니다. 만약 있다면! 한 개만 남게 삭제나 비공개 처리 해주시면 되겠죠?





 어이고. 사이트 구조란에서는 느낌표하나가 등장했습니다. html구조나 모바일 사용성은 좋은데 링크관리는 잘 안되있다고 뜹니다. 이건 봤더니 이미지가 안뜰경우 대체 텍스트인 alt속성을 설정하지 않아서 뜨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 이전 글에 있는 이미지를 모두 수정해서 다시 바꿀 수는 있지만 너무 번거롭고 블로그에도 좋지않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우선은 그냥 두는 걸로 결정하겠습니다. 다른 해결 방법 아시는 분들은 덧글로 꼭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이트활성화도 문제없군요~ 생산된 글들이 잘 수집되고 있고 확산도 쭉쭉 되고있다고 하니 기분이 얼마나 좋겠습니까 ㅎ 그런데 밑에 확보한 웹 문서만 대상으로 한다고하는데 그럼 당연히 다 수집되고 확산 잘되는 거아닌가요..? 머지 하하 아무튼 최고라니까 기분 좋네요.


 여기까지 바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최적화 업데이트를 살펴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새로운 기능 확인 한 번 해보셨는지모르겠습니다. 문제가 있는 느낌표들은 잘 처리해서 좋은 블로그로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웹마스터 도구운영하시는 개발자님들이 신경안쓰시는 줄 알았더니 역시 네이버입니다. 이렇게 업데이트도 해주시고 이제 곧 베타버전이 아닌 정식버전을 쓸 날이오기를 기다리며 글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 되셨다면 무료인

↓↓↓↓

밑에 공감버튼 꾸욱 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