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

국내 해외 사진

 블로그를 할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면 이미지 첨부를 해야되는데요. 또 ppt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사진들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저작권이 없는 무료의 이미지들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죠.


 저작권이 있는 사진이나 재배포가 불가능한 이미지를 포스팅에 첨부하여 사용하게된다면 여러분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사이트는 검색대상에서 제외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직접촬영한 사진 외 또는 이런 무료 이미지를 제외하고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최곱니다.


 그런데 그런 이미지들을 검색하고 어떤게 저작권이 없는 것인지 판단하기가 참 어렵죠. 물론 구글의 검색도구나 설정으로 찾을 수 있지만 사진자료량이 미미한 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저작권이 자유로운 무료 이미지 사이트 4곳을 소개합니다.



1. 플리커 (www.flickr.com)

 첫 번째 추천 사이트는 바로 해외의 플리커라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팔로워를 보유하고있는 이미지 업로더가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편집한 사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체크사항을 상업적 이용 및 수정 허용으로 바꿔주신뒤 검색하여 사용해야 한다는 점 알고 계셔야합니다.


2. 픽사베이 (www.pixabay.com)

 두번째 사이트는 바로 픽사베이입니다. 물론 이 사이트도 역시 해외무료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국내에는 사실 좋은 곳이 얼마 없겠죠. 해외 인구랑 비교하면 쨉(?)도 안되니까 말이죠.



 이곳은 정말 혜자인 곳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왜냐하면 정말 자료가 많거든요. 그리고 사실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하면 대 부분 뜨는 것도 바로 픽사베이 사이트입니다. 그 만큼 무료 이미지사진자료가 많다는 뜻이기도 하고요.


 아쉬운 점은 고해상도는 유료로 치고있는 것도있고 스폰서이미지는 돈을 내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제가 봤을 때는 돈주고 쓰는 유저들은 아무도 없을 것같네요. 적어도 한국사람들은 말이죠. 허허 무료가 짱입니다.




3. 프리큐레이션 (www.freeqration.com)

 프리큐레이션. 자칭 온 세상의 무료 이미지라고 설명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2백만 개 정도의 사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요. 트랜드한 것을 골라서 사용할 수도 있고 직접 포스팅하여 자신이 찍은 사진을 공유하여 글로 쓸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인물사진을 사용하게 될 때에도 초상권이 없기 때문에 사용에 문제도 없습니다. 역시 저작권 걱정없이 인물진도 편하게 같다 붙이시면 되겠습니다. 단, 검색필터를 초상권 문제 없음으로 체크하시고 검색해주세요.


4. letscc (www.letscc.net)

 컴이아니라 넷인 사이트입니다. 이 곳에는 위에 4가지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보다는 적은 량의 자료가 있는 것 같네요.



 역시 이곳도 옆에 체크사항인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이용할건지 원본콘텐즈를 수정할건지를 체크하시고 입맛에 맞추어 사용하시면되겠습니다.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 네곳

 저작권이 무료로된 이미지 사이트 4군데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포스팅하실 때 사진 걱정은 없으실 겁니다. 그래도 저런 이미지들 보다는 자신이 직접 촬영한, 스마트 폰으로 직찍한 사진들을 사용하는 것이 아무래도 방문자 입장에서 보기 좋겠죠?


 저작권을 준수해서 꼭 이미지를 첨부하시기를 바라며 포스팅마칩니다.

도움 됬다면 꼭 밑에 공감 버튼 꾸욱 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네이버 이웃추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